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정책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신설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상설 협의체 통해 중소기업에 정책금융 지원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23-03-31 10:01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3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정책금융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 협의체 운영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운영 협약을 통해 △정책금융 제도 개발 △금융지원 업무협약 △중소기업 경영지원 △대내외 환경변화 대응 등과 함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논의하고 중기 지원을 위해 필요한 부분을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의체는 임원급(부행장-이사) 정책협의회와 부서장급 실무협의회로 세분화해 운영 예정으로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은행 측은 밝혔다.

협의체 최초 안건으로 △저리의 자금을 장기적으로 지원 가능한 ‘장기·저리 보증’ △경영정상화 추진 중인 기업에 신규 자금을 지원하는 보증 △시설 투자 활성화를 위한 ‘시설 투자 촉진’ △대기업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협력 기업을 지원하는 ‘공동 프로젝트 보증’ 등이 있다. 각 안건에 대해서는 실무 협의회를 통해 세부 내용을 확정 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 금융 전담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적시성 있고 실효성 높은 지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IBK기업은행
여신기획부
강용수 팀장
02-729-6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