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전원 공급 장치 효율성 높이는 업계 최고[1]의 낮은 온저항 및 향상된 역회복 특성을 겸비한 150V N채널 파워 MOSFET 출시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23-03-31 10:55
가와사키,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도시바)에서 데이터 센터 및 통신 기지국에서 사용되는 산업 장비의 전원 공급 전환에 최신[2] 세대 U-MOSX-H 공정을 활용한 150V N채널 파워 MOSFET ‘TPH9R00CQ5’를 출시했다. 배송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TPH9R00CQ5는 도시바의 기존 제품인 ‘TPH1500CNH1[3]’보다 약 42% 감소한 9.0mΩ(최대)의 드레인-소스 간 낮은 온저항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업계를 선도하는 수치[1]이다. 도시바의 기존 제품 ‘TPH9R00CQH[4]’와 비교하면 역회복 전하량이 약 74%, 역회복[5] 시간이 약 44% 가까이 줄었는데, 이 모두가 동기식 정류 응용의 핵심 역회복 특성이다. 동기식 정류 응용[6]에 사용되는 이 신제품은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의 전력 손실을 줄이고 효율을 개선하는 데 유용하다. 게다가 TPH9R00CQH와 비교할 때 스위칭 시 발생하는 스파이크 전압을 줄여 전원 공급 장치의 EMI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널리 사용되는 표면 실장형 SOP Advance(N) 패키지를 사용한다.

도시바는 전력 공급을 전환하기 위한 회로 설계를 지원하는 도구도 제공한다. 단시간에 회로 기능을 검증하는 G0 SPICE 모델과 함께, 과도 특성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고정밀 G2 SPICE 모델도 선보이고 있다.

도시바는 신제품을 활용한 ‘통신 장비용 1kW 비절연 벅부스트 DC-DC 컨버터’와 ‘MOSFET을 이용한 3상 다단계 인버터’ 레퍼런스 설계도 개발했는데, 오늘부터 도시바의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이미 공개된 ‘1kW 풀 브리지 DC-DC 컨버터’ 레퍼런스 설계에도 활용할 수 있다.

도시바는 전력 손실을 줄이고, 전력 공급 효율을 높이며, 장비 능률 향상을 지원하는 파워 MOSFET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다.

응용

· 데이터 센터 및 통신 기지국에서 사용되는 산업 장비의 전원 공급 장치
·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고효율 DC-DC 컨버터 등)

기능

· 업계 최고[1]로 낮은 온저항: RDS(ON)=9.0mΩ(최대)(VGS=10V)
· 업계 최고[1]로 낮은 역회복 전하량: Qrr=34nC(유형)(-dIDR/dt=100A/μs)
· 업계 최고[1]로 빠른 역회복 시간: trr=40ns(유형)(-dIDR/dt=100A/μs)
· 높은 채널 온도 정격: Tch (최대)=175°C

참고
[1] 2023년 3월 기준으로 다른 150V 제품과 비교. 도시바 조사.
[2] 2023년 3월 기준.
[3] 기존 생성 공정 U-MOSVIII-H를 이용한 150V 제품.
[4] TPH9R00CQ5와 동일한 생성 공정을 사용하고 같은 전압 및 온저항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
[5] MOSFET 바디 다이오드가 정방향에서 역방향 바이어스로 전환되는 스위칭 동작.
[6] 신제품이 역회복 작동을 수행하지 않는 회로에 사용될 경우 전력 손실은 TPH9R00CQH와 동일.

주요 사양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0sBVEV)

아래 링크에서 신제품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TPH9R00CQ5 https://bit.ly/3ZoA5DS

아래 링크에서 신제품 관련 콘텐츠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효율적인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에 적합한 U-MOSX-H 시리즈 150V MOSFET https://bit.ly/42Wc9um
150V MOSFET을 적용한 다단계 인버터의 효율 향상 https://bit.ly/40sDnXX

아래 링크에서 도시바 MOSFET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MOSFET https://bit.ly/3t9cU0A

아래 사이트에 방문하여 온라인 유통업체에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TPH9R00CQ5
온라인 구매 https://bit.ly/40wjVJU

* 회사 이름, 제품 이름 및 서비스 이름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및 연락처 정보를 포함한 본 문서의 정보는 배포일 기준 최신 정보이나,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 소개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은 첨단 반도체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 반세기 이상의 경험과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에 고품질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제품을 제공한다. 전 세계 2만3000명의 직원은 제품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과 긴밀한 협업을 추진하여 가치를 공동 창출하고 신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공유한다. 현재 연간 매출이 8500억엔(75억달러)을 넘어선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인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고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에서 알아볼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70162/en

첨부자료:
도시바.pdf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고객 문의
전력 장치 영업 & 마케팅부
+81-44-548-2216

미디어 문의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디지털 마케팅부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