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업계 최초로 디지털 트윈 DNV 규정 준수 달성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디지털 트윈 구축 및 품질 보증 방법에 대한 에너지 업계의 권장 사례인 DNV-RP-A204를 준수하는 최초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뉴스 제공
Cognite
2023-03-31 11:25
오스틴, 텍사스/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코그나이트(Cognite)가 아커 BP(Aker BP)와의 공동 노력으로 DNV-RP-A204 규정 준수에 성공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세계 최고의 분류 협회이자 보증 및 위험 관리의 독립 전문 업체인 DNV는 에너지 산업 디지털 트윈 구축 및 운영의 다양한 접근 방식에 대한 품질 보증 벤치마크로서 DNV-RP-A204를 개발했다.

규정 준수 대상은 코그나이트의 핵심 제품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이다. 이 제품은 이질적인 데이터 소스와 정보를 결합해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위한 데이터를 호스팅, 구성, 통합 및 맥락화하는 산업용 DataOps 플랫폼이다. 평가 범위에는 검증 및 유효성 검사 프로세스, 데이터 품질 지표 및 운영 보증 등 사이버 보안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성숙도가 포함된다.

이번 인증은 일류 독립 리서치 회사인 S&P 글로벌(S&P Global)의 보고서에서 자산 최적화 및 자율 운영을 지속하는 디지털 트윈 제공업체 20개 가운데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리더로 선정한 직후에 발표됐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코그나이트는 OT, IT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 스펙트럼 전반에 걸친 디지털 통합 및 맥락화 분야에서 단연 리더이다.

해당 인증은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이 동급 최고의 개방형 산업용 디지털 트윈을 제공하고 있는 현재와 미래의 고객사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강조한다.

· 교차 데이터 소스 인사이트를 사용해 AI 자산 성능 관리 솔루션을 가속하고 확장
· 물리 시뮬레이터에 연결되고 물리 기반 머신 러닝을 배포
· 디지털 트윈을 실행하는 데이터 및 계산 모델에 대한 신뢰 구축
· 시나리오 계획과 같은 예측 분석 솔루션 지원
· 민첩성과 가치를 유도하는 직관적 데이터 시각화 제공

아커 BP의 최고디지털책임자인 폴라 도일(Paula Doyle)은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개방형 산업 DataOps는 산업 디지털 트윈 데이터 통합의 선두 주자다”며 “위그드라실(Yggdrasil) 필드 개발 프로젝트에서 우리는 고효율과 저 배출량을 보장하는 필드 운영 방식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고 있다. 원격 제어 운영, 무인 생산 플랫폼, 기술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작업 프로세스 등이 논의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이 위그드라실의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더욱 굳혀주었다”고 말했다.

S&P 글로벌 상품 인사이트(S&P Global Commodity Insights)의 에너지 기술 및 혁신 담당 이사인 오스카 애빙크(Oscar Abbink)는 “강력한 데이터 통합 기능은 성공적인 디지털 트윈 배포를 가능케 하는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DNV의 성장, 혁신 및 디지털, 에너지 시스템 이사 루시 크레이그(Lucy Craig)는 “디지털 트윈 구축 및 품질 보장 방법에 대한 에너지 업계 최초의 권장 사례인 DNV-RP-A204는 기술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잠재력을 실제 투자 수익으로 전환하는 접근 방식의 벤치마크를 설정한다”며 “에너지 업계와 협력해 개발된 DNV-RP-A204는 디지털 트윈 개발자에게 귀중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공급업체와 사용자 간의 계약상 참조 사항을 소개하며 기술 보증을 위한 프레임워크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cognite.com/en/industrial-digital-twin

코그나이트 소개

코그나이트는 글로벌 산업용 SaaS 기업으로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설립됐다. 당사는 상황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고 접근성이 뛰어난 데이터를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여 전 세계적 자산 집약적 산업의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도록 돕기 위해 주력한다. 핵심 산업 DataOps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은 산업용 데이터 및 도메인 사용자가 빠르고 안전하게 협업하여 산업용 AI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운영 및 확장하고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cognite.com
팔로우: 트위터 및 링크트인

DNV 소개

DNV는 100여 개국에서 운영되는 위험 관리 및 보증의 독립 전문 업체이다. DNV는 광범위한 경험과 심도 있는 전문 지식을 통해 안전과 지속 가능한 성과를 강화하고 업계 벤치마크를 설정한다. 이를 통해 솔루션에 영감을 주고 솔루션을 발명한다.

새로운 선박 설계 평가, 풍력 발전 단지의 성능 최적화, 가스 파이프라인의 센서 데이터 분석, 식품 회사의 공급망 인증 등을 막론하고 DNV는 고객과 이해관계자가 자신 있게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산업 분야

DNV는 자문, 모니터링, 검증 및 인증 서비스를 통해 전체 에너지 밸류 체인에 대한 보증을 제공한다. 독립 에너지 전문가 및 기술 자문의 세계 일류 리소스인 보증 제공업체로서 산업 및 정부가 에너지 산업에서 세계적/지역적으로 발생하는 복잡하고 상호 연관된 여러 전환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DNV는 파리협정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전념하고 고객이 더 빠르게 탈탄소화된 에너지 시스템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dnv.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gnit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그나이트(Cognite)
미셸 홀포드(Michelle Holford)
글로벌 홍보 부사장
michelle.holford@cognite.com

DNV
닐 슬레이터(Neil Slater)
미디어 홍보 책임자
에너지 시스템
+44 (0) 7876 578 353
neil.slater@dnv.com

펜다 살(Penda Sall)
미디어 홍보
에너지 시스템
+33 (0) 651 69 88 64
penda.sall@dn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