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베트남 최대 TV 사업자와 제휴… 현지 OTT 서비스 사용 경험 개선 지원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23-04-03 08:00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 네트워크 선도 기업 씨디네트웍스가 ‘미디어 액셀러레이션 라이브 브로드캐스트(Media Acceleration Live Broadcast)’ 솔루션으로 베트남 최대 TV 사업자 ‘베트남 새틀라이트 디지털 텔레비전(Vietnam Satellite Digital Television, 이하 VSTV K+)’의 OTT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제휴를 발표했다. VSTV K+는 씨디네트웍스와 제휴로 베트남 전역에 더 완벽한 대화형 라이브 스트리밍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베트남 프리미엄 유료 TV 서비스로서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독특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VSTV K+는 모든 베트남 가정에 양질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VSTV K+의 OTT 사업부는 업계를 선도하는 씨디네트웍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와 강력한 비디오 스트리밍 역량을 이용해 베트남 사용자들에게 실시간 스트리밍과 양방향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 주요 제휴 기대 효과

· 고품질 비디오 화질
20년이 넘는 미디어 전송 경험을 보유한 씨디네트웍스는 자사 글로벌 에지 네트워크를 통한 콘텐츠 전송에 최적화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씨디네트웍스의 효율적인 미디어 배포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디어 액셀러레이션 라이브 브로드캐스트 솔루션은 발신 지점과 사용자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최종 사용자에게 원활하고, 안정적인 고화질 실시간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이런 프리미엄 시청 경험은 VSTV K+가 독점 토너먼트 방송으로 베트남의 다른 OTT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요인이 되고 있다.

· 강력한 게임 스트리밍 기능
VSTV K+는 축구 리그, 토너먼트, 대회 등 다양한 독점 경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사 스트리밍 서비스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이 콘텐츠는 인터넷에 연결된 TV 박스,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스마트 TV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어야 한다. 씨디네트웍스는 RTMP, HDL, HLS, WebRTC, DASH, QUIC 같은 여러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사용해 라이브 이벤트 스트리밍을 지원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했다. 이런 접근 방식을 통해 VSTV K+는 가장 적합한 프로토콜을 선택,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

· 방대한 로컬 리소스와 맞춤 설정
전 세계 곳곳의 전략적 위치에 2800개가 넘는 CDN PoP를 보유한 씨디네트웍스는 로컬 ISP 파트너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VSTV K+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씨디네트웍스는 이런 로컬 ISP와 협력하고 유연한 플랫폼을 활용해 VSTV K+가 라우팅 정책을 트래픽 패턴에 따라 맞춤 설정하고 조정할 수 있게 지원한다. 씨디네트웍스는 베트남 밖에서 트래픽을 라우팅해 성능 저하를 초래하는 정적 라우팅 정책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CDN 업체들과 달리, 이런 베스트 프랙티스에서 비롯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시청자에게 성능 저하가 없는 최적의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씨디네트웍스는 동남아시아(SSEA) 전역의 전송 용량을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으며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도 콘텐츠 전송 용량을 확장했다.

·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온보딩 프로세스
씨디네트웍스의 미디어 전송 솔루션은 OTT 플랫폼이 빠르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중 언어 API, SDK, 직관적인 콘솔 플랫폼을 포함한 여러 통합 옵션을 제공한다. 이런 유형의 빠른 통합 및 배포를 통해 VSTV K+는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 최소 비용으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 24/7 모니터링 및 감시
씨디네트웍스 지원팀은 VSTV K+가 방송하는 주요 이벤트에 대해 사전 대처형 모니터링 및 감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런 24/7 지원은 서버 과부하, 지터, 느린 응답 시간, 패킷 손실 등의 문제가 없이 이벤트 및 게임을 시청자에게 최고의 화질로 전송하는 데 필요한 대역폭과 기타 중요 네트워크 리소스를 항상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 비즈니스를 위한 다차원 스트림 분석
VSTV K+ 같은 OTT 플랫폼이 더 올바른 정보에 따라 사업에 관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씨디네트웍스 미디어 전송 플랫폼은 스트리밍 통계를 수집 및 분석한다. 평가되는 주요 성과 지표로는 최종 사용자의 지역별 분포, 사용자 에이전트 범주, 트래픽, 대역폭, 프레임 손실률(FLR) 등이 있다. 이런 메트릭은 포털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에 표시돼 사업 동향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시청자 기호와 이에 대응하는 최선의 방법을 이해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된다.

VSTV K+의 OTT 책임자인 응우옌 만 토안(Nguyen Manh Toan)은 “씨디네트웍스는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씨디네트웍스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특히 재생이 원활하다. 이 회사는 미디어 전송에 진정한 전문 기업”이라고 말했다. OTT 운영 매니저 응우옌 민 둑(Nguyen Minh Duc)은 “씨디네트웍스와 제휴로 특히 인상적이었던 점은 필요한 대역폭 리소스를 미리 계획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항상 지원받을 수 있었다는 것”이라며 “씨디네트웍스는 모든 단계에서 매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모니터링하며 서비스를 지원했다”고 씨디네트웍스와 협업을 평가했다.

씨디네트웍스 소개

씨디네트웍스는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엄격한 보안 및 안전성으로 완전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및 에지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및 러시아 등 신흥 시장을 포함해 전 세계 주요 도시에 구축된 2800개 이상의 글로벌 PoP를 통해 4만개가 넘는 웹사이트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속 및 보호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황수현
02-3441-04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