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키아니, 2023년 로버트 L. 웨어스 환자 안전 리더십 어워드 수상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운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의 설립자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메드스타 품질 및 안전 연구소(MedStar Institute for Quality & Safety)의 환자 안전 담당 부사장인 캐서린 켈로그(Kathryn Kellogg) 박사와 함께 2023년 로버트 L. 웨어스 환자 안전 리더십 어워드(2023 Robert L. Wears Patient Safety Leadership Award) 개인 부문을 수상했다.

이 상은 예방 가능한 의료 피해를 제거하고 전 세계적으로 더 안전한 의료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키아니의 업적을 인정한 것이다. 10년 이상 동안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환자안전운동재단은 전 세계 수천명의 임상의에게 ZERO 피해를 공식적으로 서약하도록 영감을 줬다. 재단은 전 세계 최고의 환자 안전 지식을 모아서 가장 일반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실행 가능 증거 기반 사례(Actionable Evidence Based Practices)’를 만들었고, 이를 모든 병원에 무료로 제공했다. 연례 서밋에서는 환자, 임상의, 의료 기술 혁신가 및 세계 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생명을 구하는 솔루션을 논의한다. 이를 통해 90여 개 회사가 데이터를 공유해 연구자가 이를 활용해 치명적이 되기 전에 오류를 잡아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서약서에 서명했다.

키아니는 건강, 교육, 노동 및 연금 상원위원회(Senate Health, Education, Labor & Pensions Committee)에 출두해 의료 분야에서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근절하기 위한 계획을 제시했다. 그는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의 중요성에 관해 전 세계에서 강연한다. 또한 키아니는 대통령의 과학기술 자문위원회(Council of Advisors on Science and Technology)에서 환자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환자안전운동재단 설립자이자 마시모의 최고 경영자 겸 회장인 조 키아니는 “이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우리는 오늘날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제거할 수 있는 노하우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실수는 인간적이지만, 그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마련하지 않는 것은 비인간적”이라고 말했다.

UF 헬스 잭슨빌(UF Health Jacksonville)의 응급의학과 학과장인 FACEP, 의학박사 스티븐 A. 고드윈(Steven A. Godwin, M.D.)은 “환자 안전에 관한 웨어스 박사의 연구는 획기적이었고, 그분의 이름이 걸린 상을 받는 영예를 안은 이들은 그 유산을 계승하면서 이처럼 중요한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는 프로그램과 절차에 집중해왔다”면서 "키아니 씨와 환자안전운동재단 및 마시모의 팀은 이 길을 계승하는데 놀라운 자긍심을 느껴야 한다. 병원, 가정 및 다른 곳에서 환자를 돕는 이들의 업무는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고 환자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의료 분야에서 키아니의 여정은 오늘날 최신 맥박 산소 측정기로 인정받는 발명품의 공동 발명가가 된 33년 전에 시작되었다. 이 기술은 잘못된 경보를 95%까지 감소시켰고 새로운 정확도 덕분에 신생아의 중증 미숙아 망막병증이 감소했고, 중요한 선천성 심장 질환 선별 검사가 크게 개선되었다. 그의 발명품은 이제 전 세계에서 매년 2억명 이상의 환자를 모니터링한다. 이 새로운 기술을 환자 감시 시스템과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사용하면 신속 대응팀 출동, ICU 이송 및 병원 비용을 감소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키아니의 혁신을 통해 집에서 원격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할 수 있었다(참조: CNN 스토리).

이 상은 2018년부터 조사관이 환자 안전 연구에 접근하는 방식을 변화시킨 응급의학 의사인 고 로버트 L. 웨어스 박사(MD, MS, PhD)를 기리기 위해 수여되었다. 이 분야의 선구자이자 적극적인 연구자인 웨어스 박사는 20년 이상 플로리다 대학교 잭슨빌 의과대학 응급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안전 과학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다양한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멘토링과 지침을 제공했다.

2023년의 다른 부문 수상자에는 조직 부문의 사라바나 쿠마르 박사(Dr. Saravana Kumar)와 국제응급의학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Emergency Medicine) 및 품질/환자 안전 특수이익집단(Quality/Patient Safety Special Interest Group)이 포함됐다. 데이비드 내시 박사(Dr. David Nash)와 찰스 월포스(Charles Wohlforth)는 조사와 체계적 솔루션이 필요한 의학적 오류로서 미국의 팬데믹 대응을 조사한 저서 ‘코로나가 시스템을 붕괴시킨 방식(How Covid Crashed the System)’으로 팀 부문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메릴랜드 병원 환자 권리장전(Maryland Hospital Patients' Bill of Rights)를 통과시키기 위해 4년 동안 환자 권리를 위한 메릴랜드인(Marylanders for Patient Rights) 운동을 이끈 안나 팔미사노 박사(Dr. Anna Palmisano)가 자원봉사 부문을 수상했다.

환자안전운동재단 소개

2012년에 조 키아니는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의료 실수를 제거하기 위해 비영리 환자안전운동재단(PSMF)을 설립했다. 그의 팀은 전 세계의 환자 안전 전문가와 협력해 가장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는 ‘실행 가능 증거 기반 사례(AEBP)’를 만들었다. AEBP는 온라인으로 병원에 무료로 제공된다. 병원들은 예방 가능 사망 ZERO를 공식적으로 서약하고, 의료 기술 회사는 실수가 치명적이 되기 전에 식별할 수 있도록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해 데이터를 공유하는 오픈 데이터 서약(Open Data Pledge)에 서명하는 것이 권장된다. 재단의 연례 세계 환자 안전, 과학 및 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에는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 기술 회사, 정부 고용주 및 민간 납세자를 포함한 모든 이해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인다. PSMF는 마시모 의료 윤리, 혁신 및 경쟁 재단(Masimo Foundation for Ethics, Innovation, and Competition)의 지원을 통해 설립다. 웹 페이지: www.psmf.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330005761/en/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운동재단
이레네 물로니(Irene Mulonni)
(858) 859-7001
irene@mulon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