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협의회 연합 사업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공동 발대식 개최

2023-04-05 13:31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 이하 경청센터)는 4월 5일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5개 기관과 연합으로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공동 발대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이하 청·정)은 경청센터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5개 기관이 연합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지역 사회 환경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해 지역 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는 게 목표다.

이번 발대식은 우리들의 약속 낭독, 환경 교육, 지역 기부를 위한 새활용 공예 만들기 등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청·정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9월까지 제로 웨이스트, 플로깅,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 된다.

권구연 경청센터장은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함양하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참여 기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단원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수련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상록청소년수련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펀그라운드 진접, 하남시 덕풍청소년문화의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전문 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 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협력팀
전민경 차장
031-232-9383~5(3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