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 내 농인 활동지원사 양성교육 추진

농인–농인 활동지원 매칭 통한 이용자 및 활동지원사 만족도 제고

경기도농아인협회와 협력해 이용자 니즈와 현장 요구에 적합한 활동지원 인력 양성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4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경기도 내 활동지원사 취업에 의지가 있는 농인 15명을 대상으로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장소는 누림센터며, 교육 대상은 경기도 내 농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 표준과정(활동지원개론 8시간, 활동지원서비스기초 19시간, 활동지원의 실제 13시간)으로 총 40시간의 이론·실기교육 후 현장실습(10시간)을 수료해야 이수할 수 있다.

농인 활동 지원 이용자는 언어와 문화가 같은 활동지원사를 만나기 어렵다는 애로사항이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활동 지원이 필요한 농인에게 적절한 활동지원사가 매칭될 가능성을 높이고,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농인 활동지원사 양성교육은 경기도농아인협회와 함께 시범 운영하며, 교육 시간(40시간) 동안 수어 통역이 제공된다. 또한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현장 실습 기관과 농인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영상 수어 통역을 제공하는 등 농인 활동지원사 양성에 협력한다.

교육 접수는 4월 10일(월) 오전 9시부터 14일(금) 오후 6시까지며, 교육비는 15만원이다. 접수 방법은 누림센터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누림센터 교육운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