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재활협회,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 멘토링 발대식 개최

2023-04-10 10:00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는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하는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발대식을 4월 7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70억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은 2006년 시작해 부모님의 장애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멘토링과 지역사회의 지원을 연계해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발대식에는 멘티, 멘토 보호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현판 전달식, 멘토링 안내, 서약서와 업무협약서 체결 등을 통해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참여자의 결속력을 다졌다.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멘티, 멘토 15커플을 대상으로 개별화된 통합 사례 및 문화활동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 조덕자 회장은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사업은 우리 사회의 완전한 통합에 대한 긍정의 메시지를 줄 것이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부산 장애가정 청(소)년 사업과 관련된 프로그램, 서비스 대상, 기간, 교육 장소 등 세부내용은 부산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소개

부산장애인재활협회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통합을 위해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정보 격차 해소 지원 및 인권·교육, 생활 문화 지원을 한다. 주요 부서로는 협회, 지원센터, 직업재활, 주간활동, 이동목욕팀으로 구성되며 주요 사업으로는 정보화교육, 멘토링 및 청(소)년 사례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bsrd0328

웹사이트: http://www.bsrd.or.kr/

연락처

부산장애인재활협회
지원센터
김인국 사회복지사
051-465-70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