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3 청렴·반부패 추진 조직 구성

2023-04-06 09:30
김천--(뉴스와이어)--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4월 5일(수) 공단 본부에서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 및 상호 견제를 통한 내부 통제 기능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청렴시민감사관)·내부 직원(청렴주니어보드)·청렴업무 추진 부서(감사실) 직원으로 구성된 2023년 청렴·반부패 추진 조직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렴시민감사관으로는 한국투명성기구 이상학 공동대표,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이 위촉됐으며, 청렴주니어보드에는 공단 내부 직원 6명이 임명됐다.

청렴시민감사관은 청렴 관련 기관이나 시민단체에서 추천한 자, 사회적 신망 및 청렴성이 높은 자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춘 외부 전문가로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불합리한 제도 및 절차 등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공단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된 한국투명성기구 이상학 공동대표,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은 수년간의 청렴 실무 경험으로 청렴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다른 기관의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위원 및 청렴시민감사관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반면 공단 입사 4년 이내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주니어보드는 청렴·반부패 관련 신규 정책 제안, 공단 내 부패·부조리 관련 선제적 예방을 위한 청렴보안관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단 최운식 이사장은 “기관 내부적으로 인식하기 어려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하려면 다양한 외부 전문가와 신규 직원들의 시각으로 검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내·외부의 부패 통제가 더 올바르게 작동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 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 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 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정혜지 계장
054-911-92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