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글로벌 벤처스, 무형 데이터 대한 디지털 자산 보안 제공 계획 가속 위해 렛저에 2400만달러 이상 투자

렛저, 전 세계 디지털 자산 20% 이상, NFT 30% 이상 단 한 번의 해킹 이슈 없이 보유

시장의 우려로 확실하고 강력한 보안에 대한 수요 발생하며 렛저의 Nano 제품군 판매 실적 600만 개 이상 돌파

아이팟 및 아이폰 개발자이자 Nest의 공동창립자 토니 파델이 디자인한 혁신적 신제품 렛저 Stax가 출시되며 투자 증가

2023-04-06 17:00
싱가포르--(뉴스와이어)--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TGV)가 디지털 자산 및 웹3 분야에서 선두적인 글로벌 플랫폼 렛저(Ledger)에 2400만달러(2200만 유로 상당) 이상을 투자한다. 펀딩을 통해 렛저가 품고 있는 글로벌 야심을 발전시키고 진정으로 바람직한 소비자 테크놀로지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있어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투자가 이뤄진 시리즈C 확장 라운드에서 렛저의 평가액(밸류에이션, Valuation)은 13억유로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됐다. 거시경제와 특정 산업군이 역풍을 맞았음에도 이와 같은 평가액은 투자자들이 렛저에 대한 확신이 있음을 반영한다.

렛저는 감사위원회(Supervisory Board)의 구성원이자 참관 기업인 TGV, 10T, Molten Ventures(이전 Draper Esprit)를 비롯해 기존 투자자 및 신규 투자자 다수에게서 지원을 받고 있다. 이전 라운드에 참여한 FirstMark Capital도 해당 감사위원회의 참관 기업이다.

렛저는 현재 전 세계 암호화폐 20% 이상 및 전 세계 NFT 30% 이상을 확보한 상태다. 지난해 12월 렛저는 최신 기기 렛저 Stax를 발표했는데, 해당 기기의 독특한 디자인은 렛저의 어드바이저, 아이팟 및 아이폰 개발자이자 Nest의 공동창립자인 토니 파델의 작품이다.

TGV는 글로벌 투자자 커뮤니티에서 호평을 받았던 ‘2023년 5대 웹3 메가트렌드(대유행)’를 발표했다. 메가트렌드의 한 항목과 관련해 TGV는 2023년 탈중앙화 세 분야에서 승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바로 셀프 커스터디(비수탁, Self-custody), 비트코인, 디파이(탈중앙화금융, DeFi)다.

커스터디 기관(Institutional Custodians) 및 투자 어드바이저(Investment Advisors) 등과 같은 ‘전통금융(Traditional Finance, TradFi)’ 기업은 렛저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자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렛저는 동종업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오직 엔터프라이즈 셀프 커스터디만을 위해 준비된 보안 거버넌스 계층(Governance Layer)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는 노무라(Nomura)와 렛저가 합작 투자한 하이브리드 커스터디언 솔루션 Komainu도 해당된다. 프랑스 제도권에 들어선 선두적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TGV의 포트폴리오 기업 코인하우스(Coinhouse)도 렛저 엔터프라이즈(렛저 Enterprise)에 고객을 위한 커스터디언 솔루션을 제공한다.

TGV 설립 파트너인 두샨 스토야노비치(Dušan Stojanović)는 “노무라와 렛저 간 JV(합작 투자)의 결과물, Komainu와 같은 솔루션이 이용되는 소액 셀프 커스터디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렛저가 엔터프라이즈-기관 측 모두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두샨 스토야노비치는 근거로 아래와 같은 세가지 이유를 들었다. 그는 “세 가지 이유로 우선 9개월 동안 TGV는 테라-루나의 대폭락과 FTX 파산 사태를 목격했다. 이 두 사례 모두에서 자산을 안전하게 확보하기 위한 자금 도피가 이뤄졌다. 두 번째로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각각 은행 3개 및 1개소가 폐쇄되면서 규제기관과 경쟁 기업을 통해 구제를 받았고, 비트코인 관련 정보 노출 사례 증가 시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새로운 흐름을 끌어들이며 비트코인으로의 자금 도피가 일어났다. 마지막으로 렛저는 TGV가 투자한 네 번째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게 되거나 혹은 이미 선두주자에 해당한다. 이에 렛저가 전반적인 하락장에서도 이익을 볼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렛저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파스칼 고티에(Pascal Gauthier)는 “렛저에게 2022년은 눈에 띄는 한 해였고, 파리에서 열린 렛저 Op3n에서 렛저 Stax가 출시되면서 렛저는 정점에 달했다. 2023년을 시작한다는 소식을 공유하게 돼 즐겁다. 모든 분께 셀프 커스터디를 선사해 드리겠다는 소임을 다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며 “TGV가 여정에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TGV의 설립 파트너 두샨과 TGV 팀은 곧 다가올, 급속도로 움직이는 디지털 가치 및 하드웨어 혁명을 보고 있다. 이들은 렛저가 이 분야에서 최고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들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렛저가 제공하는 제품에는 렛저 Nano X(에디터가 선택한 최고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선정) 및 베스트셀링 하드웨어 지갑 렛저 Nano S Plus, 안전한 옴니체인 디지털 자산 앱 렛저 Live, 최고의 엔터프라이즈급 디지털 자산 보안 솔루션 렛저 Enterprise Solutions이 포함돼 있다.

사람들이 셀프 커스터디를 위해 중앙화된 암호화폐 및 뱅킹 솔루션에서 벗어나면서 렛저는 시장을 크게 압도했다. 렛저는 최근 기기 판매 실적 600만 건을 돌파했고, 매달 15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렛저 Live를 이용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패션 브랜드 펜디(Fendi) 및 위블로(Hublot)와 맺은 협력 관계로 주류 문화에 스며드는 데 성공했으며, VeeFriends와 나이키(Nike) 소유의 RTFKT를 비롯한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웹3 분야 선두 주자로서의 역할을 훨씬 더 공고히 했다. 이렇듯 렛저는 문화 및 예술에 있어 디지털 가치와 디지털 수집품을 물리적으로 나타낼 수 있게 됐다.

렛저는 TGV의 포트폴리오 기업이자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두하는 The Sandbox와도 협력 관계를 맺었다. 렛저Verse에서는 ‘School of Block’이라는 이름의 교육 체험이 출시되며 30만명 이상의 특별한 방문자와 함께했고 2022년 9월 알파 시즌 3 기간에는 460만개의 퀘스트가 완료됐다. 해당 게임은 디지털 자산 보안에 대한 사용자 교육을 중점으로 해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게끔 개발됐다. 이와 같은 혁신적인 시도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재출시 또한 이뤄져 프랑스적인 감각으로 2023년 4월 6일까지 현 프렌치 위크를 기념하게 된다.

해당 파트너십은 사업체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렛저 Enterprise가 지원하는 브랜드 파트너용의 원활한 보안 통합을 이루어낸 한편, 보안 스택 및 재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The Sandbox 측으로 현재 심화했다. 지갑에 보유 중인 The Sandbox NFT 컬렉션을 지켜주면서 브랜드가 가진 랜드(LAND)도 훨씬 쉽고 간단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최근 이뤄진 펀드레이징 라운드는 렛저 Stax 및 미래 하드웨어 혁신을 비롯해 렛저의 야심 가득한 확장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핵심적인 혁신 사항에는 더 쉬워진 온보딩과 지갑 연동 앱 및 비트코인 세상에서 겪을 사용자의 경험이 망라돼 있다. 렛저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구매, 스왑, NFT 세상에 대한 탐색 등 동종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구축 및 제공하고 있다.

렛저는 최근 렛저 Stax의 수요량이 이미 공급량을 초과했다고 발표했으며, 렛저 Stax는 가장 성공적인 제품 출시로서 기업 역사에 남고 있다. 해당 제품은 2023년 늦여름 경 선주문으로 배달을 통해 추가 재고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렛저 Stax는 렛저의 리테일 파트너인 북아메리카 소재 베스트 바이(Best Buy) 등에서 렛저 Nano X 및 Nano S Plus와 같이 구매할 수 있다. 어느 누구든 80달러의 가격에 Nano S Plus로 디지털 자산 보안을 누릴 수 있으며, 베스트 바이에서 한 시간 내로 픽업할 수 있다.

또한 렛저는 보안 브라우저 커넥션 렛저 Extension의 출시도 발표했으며, Extension 통해 렛저 기기와 지갑 연동 애플리케이션(웹3)의 혼용이 한층 더 쉬워졌다.

이사회 구성원 및 10T Holdings와 1RoundTable Partners의 설립자/CIO/매니징 파트너 댄 타피에로(Dan Tapiero)는 “10T Holdings는 렛저가 펼칠 확장 및 성장 계획을 지원하는 데 있어 또다시 즐거움을 느낀다. 2022년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 있는 대부분의 사업체들에서 힘든 한 해였지만, 그럼에도 렛저는 업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로서 돋보였다. Q2에서 Stax의 도래와 함께 이번 2023년이 렛저에게 기록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렛저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사이트에서 최신 블로그 포스트를 읽어보면 된다.

렛저는 거래상의 단독 플레이스먼트 에이전트(Placement Agent) Goldman Sachs Bank Europe SE 및 법률고문 Jones Day의 지원을 받고 있다.

렛저 소개

2014년 파리에서 설립된 렛저(Ledger)는 디지털 자산과 웹3 분야 글로벌 플랫폼이다. 렛저는 핵심 디지털 자산(Critical Digital Asset) 보안과 유틸리티에서 이미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0개국 및 10개 언어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600만을 능가하는 기기 판매 실적을 기록했고, 100개 이상 금융 기관 및 브랜드 고객들과 함께한다. 또한 전 세계 암호화폐 자산 20%를 확보했으며 트레이딩, 구매, 지불, 어닝, NFT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렛저의 제품으로는 렛저 Stax, Nano S Plus, Nano X 하드웨어 지갑, 렛저 Live 컴패니언 앱, 세계 최초의 안전한 NFT 생성 및 첫 판매 배포 플랫폼 렛저 Market™, 렛저 Enterprise 등이 있다. 사용상의 편리함과 함께 렛저는 사용자가 안전하고 스트레스 없는 환경에서 디지털 자산 투자를 시작하고 더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재정적인 자유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한다.

트루 글로벌 벤처스 소개

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TGV)는 탄탄한 실적을 쌓은 연쇄 창업가들이 경영하는 글로벌 벤처 캐피털 업체다. TGV4 Plus 팔로우온 펀드(TGV 4 Plus FoF)의 첫 마감이 2022년 6월 미화 1억4600만달러 규모로 완료됐다. 펀드 및 투자위원회를 주도하는 TGV 4 Plus FoF의 업무집행조합원(GP)이 해당 펀드에서 미화 6200만달러 이상을 출자했다. 이는 전체 펀드 출자금에서 GP의 총 기여도가 40% 이상임을 나타내며, 가장 많은 투자 중 한 곳은 벤처캐피털 산업 측이었다. TGV 4 Plus FoF는 해당하는 TGV 4 Plus 기반 펀드 기업에 자본금 대부분을 투자하는 데 중점을 뒀다. 기존 포트폴리오 기업 일부는 The Sandbox, Animoca Brands, Forge Global, Coinhouse, Chromaway, GCEX와 같다. 포트폴리오 기업은 웹3 분야 기술(블록체인 등)과 인공지능(생성형 AI 등)을 활용하며, 이를 경쟁 우위로서 통합해 입증된 제품으로 변화를 이끌어낸다. TGV는 싱가포르, 홍콩, 두바이, 스톡홀름, 파리, 런던, 뉴욕,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한 20개 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링크드인 및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면 된다.

렛저 Nano X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 선정: https://www.consumerreports.org/cryptocurrency/bes...

웹사이트: https://www.tgv4plus.com/

연락처

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켈리 추(Kelly Choo)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