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디스크 스토리지 가상화 성능 부문에서 업계 벤치마크 신기록 달성

뉴스 제공
한국IBM
2005-11-10 12:27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두 가지 혁신적 스토리지 솔루션이 업계 최고의 벤치마크 결과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IBM은 IBM TotalStorage SAN Volume Controller(SVC)에 대해, SPC-1 기반의 I/O 쓰루풋(IOPS, 초당 입력-읽기/출력-쓰기 요청 수) 부문에서 세계 기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뿐 아니라 기타 모든 스토리지 기술 부문에서 가장 빠른 기록이다. SVC의 결과치는 155,519.47 SPC-1 IOPS 이다.

또한 IBM TotalStorage DS8300도 디스크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에서 가장 빠른 결과를 기록했다. 결과치는 I/O 쓰루풋에서 101,101.68 SPC-1 IOPS 이다.

2년 전 출시되어 이미 전세계 1,300개 이상의 기업에 설치된 IBM TotalStorage SAN Volume Controller는 전세계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에게 SAN 기반 스토리지 관리 비용과 그 복잡성을 감소시키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해 왔다. 출시 이후 8번째 버전인 SAN Volume Controller 버전 3.1은 사상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확장성을 실현하면서도, 보다 큰 규모의 다양한 스토리지 환경을 관리할 수 있어 스토리지 환경을 보다 단순하게 해주며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독립성을 구현해주고 있다.

IBM TotalStorage DS8300은 전세계 은행, 금융기관 및 정부 기관 등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성능, 확장성, 탄력성을 비롯한 총체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중견기업 및 대기업의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들을 처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DS8300은 시스템 스토리지 통합, 스토리지 관리의 간소화 및 시스템 가용성 증가 등의 지원을 통해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SPC(the Storage Performance Council)는 스토리지 시스템 벤치마크를 정의하고, 규격을 제정하여 이를 보급함으로써 객관적이고 입증가능한 성능 데이터를 컴퓨터 업계 및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협회이다. 기업, 학술 기관 및 개인 누구나 SPC에 가입할 수 있다. SPC는 2001년, 스토리지 업계의 요구 및 관심사에 부응하고자 최초의 업계 표준 성능 벤치마크를 만들었다. 이 협회의 목표는 스토리지 분야 성능 향상을 실현하기 위한 촉매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SPC-1 벤치마크 결과의 전체 리스트는 http://www.storageperformance.org/home에 소개되어 있다.

SPC 벤치마크는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에 대해 실시 발표되며, 각각의 SPC-1 결과는 일관성과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감사 및 상호평가(peer review)의 과정을 거친다.

< 관계자 코멘트 >

한국IBM 스토리지사업본부 홍기찬 본부장
: "디스크, 테입, 가상화 솔루션 등 업계 최고 성능의 솔루션들을 보유하고 있는 IBM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택하게 되면, 보다 많은 데이터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처리할 수 있어 비즈니스 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SPC 월터 베이커(Walter E. Baker) 이사 겸 감사
: "SAN Volume Controller와 DS8300의 SPC-1 결과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 가상화를 포함한 광범위한 스토리지 기술 전반에 걸친 IBM의 우수한 스토리지 성능을 나타내 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스토리지사업본부 김상현 과장 02-3781-7803
홍보실 이진수 이메일 보내기 02-3781-5499 011-898-5499
Fax: 02-3781-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