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 모빌리티 ‘서울모빌리티어워드’ 소프트웨어 부문 우수상 수상

미래 모빌리티 산업 우수 혁신 기업 발굴 및 산업 육성 위해 진행

뉴스 제공
차봇 모빌리티
2023-04-07 14:00
서울--(뉴스와이어)--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 이하 차봇)가 4월 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서울모빌리티어워드(Seoul Mobility Award)’ 본선 심사에서 소프트웨어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차봇은 전날 본선 심사에서 운전자가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 운전자 생애 주기 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제공하는 통합형 모빌리티 앱 서비스 차봇을 선보였다.

차봇은 운전자 프로파일, 보험 가입 이력, 자동차 금융, 소모품 교체, 차량 정보, 정비&수리 이력, 용품 구매, 외형 관리 이력 등 흩어져 있는 모빌리티 데이터를 모아서 연결하고 기술의 편리함을 더해 데이터 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향한다.

차봇 앱 내 탑재된 인공지능(AI) 수리 견적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사고 수리 견적을 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솔레라(Solera)의 45억장 수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외관 수리 견적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신 챗GPT(chatGPT)를 활용해 개인 소득이나 대출 등 자산 현황, 운전 유형에 따른 고객 맞춤형 자동차를 추천·구매할 수 있는 AI 차량 추천 서비스까지 선보이고 있다.

차봇 모빌리티 강병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수상 소감을 통해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을 함께 만들고 있는 크루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차봇만의 경쟁력으로 운전자 라이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 대한민국 운전자들이 ‘차봇 하나로 쉽게 사는 차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봇 모빌리티는 2022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200’ 기업에 선정돼 차봇의 서비스 기술력과 성장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는 ‘Sustainable·Connected·Mobility(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를 테마로 하는 국내 유일의 모빌리티 전문 전시회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해 서울모빌리티 어워드를 개최한다.

개최 부문으로는 △모빌리티 하드웨어(승·상용차, UAM, 퍼스널 모빌리티 등) △모빌리티 소프트웨어(MaaS, SaaS 등 모빌리티 무형 서비스 등) △모빌리티 테크(부품, 액세서리 등 제품의 신기술) 3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한 기술 기업에 시상한다.

차봇 모빌리티 소개

2016년 9월 ‘본컨설팅네트웍스’로 출발한 차봇 모빌리티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 서비스를 시작으로 딜러 전용 B2B 플랫폼 ‘차봇 프라임’, B2C 운전자 라이프 플랫폼 ‘차봇’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를 ‘사고, 타고, 파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habot.co.kr

연락처

차봇모빌리티
라이프셀
이단비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차봇 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