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특강 개최

장애인복지 분야의 딥 다이브(Deep Dive) 강연 ‘누림아카데미’

자기주도의 개념,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책정 등 정책 적용 시 고려해야할 방향성 제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4월 24일 오후 2시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누림아카데미는 딥 다이브(Deep Dive) 강연으로 장애 분야에서 함께 고민해야 할 주제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되며, 장애인복지 종사자뿐 아니라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누림아카데미는 2021년 ‘실천하는 장애학을 이야기하다’, 2022년 ‘유니버설디자인 시대-함께 누림’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연 3회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2023년 첫 번째 누림아카데미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을 주제로 자기주도의 개념과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책정 등 정책 적용 시 고려해야 하는 방향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앞서 누림센터는 ‘사람중심계획 실천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사람중심’에 대한 교육을 추가로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는 4월 17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누림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신청 없이도 아카데미 당일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