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인사이트, 울티마 지노믹스와 초저가 전장유전체 분석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존 NGS 패널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 가능할 것
지놈인사이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울티마의 대용량, 초저가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플랫폼인 UG100TM의 사전 우선순위 고객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울티마 플랫폼에 최적화된 전장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장유전체 분석이 암 진단과 치료에 폭넓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티마는 미국 패스트컴퍼니 선정 2023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 바이오 부문 1위에 선정된 기업이다.
◇ 전장유전체분석(WGS) 서비스, 환자와 의료진의 진단 시간과 비용 절감할 수 있어
지놈인사이트의 전장유전체분석 서비스는 사람의 유전체 전체를 한 번에 검사해 정확한 진단을 가능하게 하며, 임상의의 전문적 해석을 거쳐 개인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단 한 번의 검사로 유전체 전체를 분석하는 기술이기에 진단이 정확해질 뿐만 아니라 진단 시간 및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암 환자를 대상으로 5월 초 상용화될 예정이다.
◇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에게 저렴한 가격의 전장유전체 분석 서비스 제공할 것
암은 유전자의 변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이다. 기존의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서비스는 100여 개의 유전자만 검사하는 패널 검사이기 때문에, 임상의에게 주는 정보가 제한적이다. 반면 전장유전체분석(WGS)은 유전체 전체를 한 번에 분석해, 의사가 환자의 치료 전략을 세울 때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놈인사이트의 분석 서비스에 울티마의 초저가 시퀀싱 플랫폼을 도입하면, 전장유전체 분석 리포트를 기존 NGS 패널보다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영석 지놈인사이트 대표는 “저렴한 비용으로 전장유전체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은 암 치료의 판도를 바꾸는 기술이며, 우리가 이 혁신에 동참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이 우리 사업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티마 지노믹스 대표 길라드 알모기는 “울티마 지노믹스는 과학자와 임상의가 유전체 정보를 사용할 때 겪는 한계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런 부분에서 지놈인사이트의 기술과 사업적 방향성이 우리의 지향점과 상당히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이 유전자 정보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진료 환경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놈인사이트 소개
지놈인사이트는 암 및 희귀질환과 같이 유전적 변이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을 대상으로,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위한 전장유전체(WGS, Whole genome sequencing) 빅데이터 분석 및 해석 전문 기업이다. 방대한 전장유전체 빅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알고리즘 및 IT 시스템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암 및 희귀질환의 새로운 치료전략 발전연구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회사는 미국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R&D 센터는 서울과 대전에 위치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inocras.com
연락처
지놈인사이트
투자사업개발팀
김형인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