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닛-비트컴퓨터, 의료기관 AI 전화 예약관리 사업 공동추진

뉴스 제공
솔트룩스 코스닥 304100
2023-04-10 11:25
서울--(뉴스와이어)--솔트룩스의 자회사 플루닛(대표 이경일)이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전진옥)와 의료기관의 AI 전화 예약관리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협력한다.

양 사는 7일 서울 서초구 비트컴퓨터 사옥에서 플루닛 이경일 대표와 조현정, 비트컴퓨터 전진옥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AI 전화 예약관리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양 사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규모 민원 상담이 가능한 플루닛의 AI 콜센터(워크센터)의 옴니채널 및 음성인식, 합성 엔진과 생성형 대화모델 엔진 기반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해 의료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료기관은 AI 상담사를 활용해 예약환자를 관리할 수 있다.

의료기관은 AI 상담사를 통한 전화 예약관리를 통해 예약환자의 부도율을 줄이고 단순 상담업무 감소로 직원들의 업무환경 개선을 함께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의료기관도 부담 없이 A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별도 시스템 구축이 아닌 의료정보 솔루션 내 서비스 신청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 사는 AI 전화 예약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과 함께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시스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동시에 비트컴퓨터와 함께 신규 고객 확보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웹사이트: http://www.saltlux.com

연락처

솔트룩스
커뮤니케이션팀
정윤정 주임
02-2193-16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