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지성 출판사, 전설의 디즈니맨의 리더십 필살기 담은 ‘디즈니 리더십 수업’ 출간

초일류 기업에서는 어떻게 리더를 길러낼까?

구글, GM, 포르쉐 등 초일류 기업이 선택한 리더십 트레이닝

뉴스 제공
현대지성
2023-04-11 10:26
서울--(뉴스와이어)--현대지성 출판사가 전설의 디즈니맨 댄 코커렐의 ‘실용적 지혜’가 가득한 리더십 트레이닝 서적 ‘디즈니 리더십 수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디즈니 테마파크의 주차 요원으로 입사해 26년간 19개의 직책을 거쳐 디즈니 매직 킹덤 부사장의 자리까지 오른 댄 코커렐의 차별화된 리더십을 담은 책이다.

최근 MZ세대가 등장하면서 세대 간의 소통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도움을 주려는 선배는 ‘꼰대’ 취급받기 십상이고 잘해보려 했던 신입사원의 행동은 ‘MZ스럽다’는 말로 평가절 되기 일쑤다. 이런 시대에 모두가 만족하며 일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려면 리더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이 책에는 디즈니 생활 26년 동안 중요한 순간마다 꺼내 썼던 저자의 리더십 필살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CEO나 중간관리자, 팀장 등 어느 직위에 있든, 어떤 문제를 마주했든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책의 구성은 ‘나-팀-조직-변화’의 4단계로 확장되는 리더십 교육과정을 담고 있으며, △1부에서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인생의 주도권을 쥐는 법을 다룬다. △2부에서는 팀원들과의 관계, 합리적인 보상과 적절한 피드백을 통해 효율적으로 조직을 이끄는 법 △3부는 조직의 비전 수립, 품질기준 세우기, 협업을 끌어내는 노하우를 전한다. 마지막 △4부는 월트 디즈니라는 거대 기업이 지속해서 혁신하고 창의적인 조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한다. 탁월한 스토리텔링을 따라 책을 읽다 보면 저자의 단단한 내공과 탁월한 통찰력을 배울 수 있다.

저자는 디즈니 앱콧 센터의 주차 요원으로 입사해 디즈니 월드 매직 킹덤 부사장까지 오른 전설의 디즈니맨이다. 가는 곳마다 자기만의 차별화된 리더십으로 혁신을 이끌며 그가 부사장으로 있는 동안 ‘세계 테마파크 방문객 수 압도적 1위’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았다. 그는 대내외로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아 디즈니 인스티튜트에서 수천 명을 가르쳤고 미국 정부, 구글, GM, 포르쉐 등 초일류 조직에서 리더십 강의를 해오고 있다.

‘일의 격’, ‘통찰의 시간’의 저자 신수정 KT Enterprise 부사장은 “‘나’에서 시작해 ‘팀’과 ‘조직’ 그리고 ‘변화’를 이끌어내며 성공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해나가는 길을 명확하게 제시했다. 무엇보다 ‘셀프 리더십’을 갖추는 것이 탁월한 리더로 성장하는 지름길이라는 저자의 메시지는 오늘 우리 현실에 딱 들어맞는 탁견이다”고 이 책을 평가했다. 이외에 ‘말 그릇’, ‘리더의 말 그릇’ 저자 김윤나 말마음 연구 소장, ‘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 저자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등 많은 이들이 찬사를 남겼다.

리더십의 갈증을 느끼고 있는 이들이라면 4단계 리더십 트레이닝을 통해 명확하고 실용적인 리더십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현대지성 소개

현대지성 출판사는 1997년 크리스천다이제스트(현 CH북스)로 시작했으며, 고전 시리즈 ‘현대지성 클래식’을 포함해 인문 교양, 경제경영, 자기 계발 분야에 주력한다. 현대지성은 고객의 지성·인성·영성의 성장을 돕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성인에게 필요한 가치를 제공하고 믿을 수 있는 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이다.

웹사이트: https://www.hdjisung.com

연락처

현대지성 출판사
기획마케팅팀
김은지
070-7791-21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