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사람인에 AI 서류 평가 서비스 ‘프리즘’ 제공

AI 기반 표절 검사 서비스 ‘카피킬러’ 개발사 무하유, AI 기술 노하우 바탕 자기소개서 평가 서비스 ‘프리즘’ 개발 운영

프리즘, AI가 역량 평가 요소 학습해 자기소개서 문항 및 직무 적합도 분석… 수시 채용 증가 추세에 맞춰 빠르고 정확한 채용 프로세스 도움

사람인, ‘설명 가능한 AI 평가’의 필요성 증가… 지원자 서류 기반으로 내용 평가 가능한 프리즘 도입 결정

뉴스 제공
무하유
2023-04-12 08:30
서울--(뉴스와이어)--자연어를 이해하는 실용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무하유(대표 신동호)가 국내 최대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제휴를 맺고, 사람인(대표 김용환) ‘등용문S’에 자사의 AI 채용 자기소개서 평가 서비스 ‘프리즘’을 연동해 채용 서류의 평가를 돕는다고 12일 밝혔다.

무하유는 AI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해 표절 검사 서비스 ‘카피킬러’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카피킬러는 공기관, 학교 및 연구원, 사기업 등 3025개 기관에서 약 100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11년간 카피킬러를 통해 쌓은 AI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8년 HR 서비스를 시작해 AI 채용 자기소개서 평가 서비스 ‘프리즘’과 국내 최초의 대화형 AI 면접 서비스 ‘몬스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하유 프리즘은 최근 수시·상시 채용으로 바뀐 트렌드에 따라 서류 단계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자를 평가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 AI 면접 응시자가 탈락 사유를 문의할 경우, 각 채용 기관이 이를 설명하도록 정부 가이드라인이 바뀌어 ‘설명 가능한 AI 평가’의 필요성 역시 커졌다.

무하유는 10여년간 표절 검사 서비스 카피킬러를 개발 및 운영하며 쌓아온 자연어 처리 AI 기술을 활용해 서류 평가에서도 단순 정량적인 부분이 아니라, 내용 평가까지 가능한 AI 서류 평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미 300여개 고객사에서 실제 사용 중인 AI 서비스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사람인의 등용문S는 맞춤형 채용 페이지 제작부터 지원서 접수 및 지원자 관리, 인적성 검사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채용 시스템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사람인 기업 회원과 HR 담당자는 등용문S에서 지원자를 검토할 때 프리즘을 활용해 지원자의 윤리성과 성실성을 세밀하게 검증하고, 빠르게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해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등용문S에서 HR 담당자가 평가하고 싶은 지원자를 선택하면 무하유의 AI 기술을 바탕으로 기본 서류 검사 단계에서 타 기업 지원 문장, 기업명 오기재 등 10가지가 넘는 서류 감정 요인을 검출하며, 100억건 이상의 빅데이터 비교를 통해 전체 및 문항별 표절률 및 지원자 상호 간 표절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또 딥러닝을 기반으로 AI가 사람인 자기소개서 문항 및 직무 적합도를 HR 전문가 수준으로 심층 분석한다.

무하유 김희수 COO는 “프리즘은 단순히 표절이나 오기재 등 결함을 잡아내는 것뿐 아니라 지원자 서류 내용에 기반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아낼 수 있는 AI 기술 기반 서비스”라며 “기업 인사 담당자는 프리즘의 서류 평가 자동화 기능을 통해 평가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평가 속도는 높여 더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기소개서 AI 분석 서비스는 사람인 등용문S에서 12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무하유 소개

무하유는 자연어 분석 AI 기술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 채용 서류 분석 서비스 ‘카피킬러HR’과 표절 검사 시장 점유율 1위의 표절 검사 서비스인 ‘카피킬러’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무하유는 무한하게 쌓이고 있는 데이터 때문에 발생하는 사람의 물리적 한계를 AI 기술로 극복하고자 한다. 기존의 필요한 정보만을 추출하는 기술을 넘어 데이터 속에 숨겨진 의미와 인사이트를 AI 기술로 분석한다. 데이터를 다루는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글을 쓰는 데 필요한 도구, 잘 읽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람인 홈페이지: https://www.saramin.co.kr
카피킬러HR: http://hr.copykiller.com
카피킬러: http://www.copykiller.com

웹사이트: http://www.muhayu.com/

연락처

무하유 홍보대행
오픈피알
유다원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