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온더문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제4권: 동한 말기편’ 출간

삼국지 적벽대전, 관도대전 통해 조조·손권·유비가 활약한 중국사 들여다봐

뉴스 제공
버니온더문
2023-04-12 10:00
서울--(뉴스와이어)--버니온더문이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삼아 중국 역사를 코믹하게 설명하는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시리즈의 제4권을 출간했다. 제1권(하, 상, 서주 편), 제2권(춘추 전국 편), 제3권(진, 초, 양한 편)에 이은 네 번째 이야기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면서 사랑받는 삼국지 이야기다. 전 편들과 마찬가지로 개성 있고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해 삼국 시대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한다.

중국 5000년 역사에서 ‘영웅’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삼국 시대를 빼놓고 말할 수 없다. 이 시기는 분열과 할거의 시대로 100년도 채 되지 않지만, ‘삼국지’와 ‘삼국지연의’로도 유명하고, 영화 ‘적벽대전’으로도 대중에 잘 알려져 있다. 이 책에서는 조조, 유비, 손권 등 우리에게도 익숙한 인물들이 나와 전투에서 영웅으로 호령하기도 하지만, 그들의 인간적인 면모도 아울러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태감(환관들의 우두머리)의 손자로 태어난 조조가 손가락질받았던 유년 시절도 보고, 그 치열한 인생을 되돌아보며 그가 과연 간신인지, 영웅인지 가늠해볼 수 있다. 또 어린 나이에 아버지와 형을 잃고 파란만장한 유년을 보내며, 강동의 맹호로서 가업을 지켜야 했던 손권의 삶도 들여다볼 수 있다. 난세 속에서 어떤 영웅은 가문의 힘으로, 어떤 영웅은 전쟁을 통해서 나타났다. 하지만 그와는 좀 다르게 매우 가난했고, 몰락한 집안의 자손인 유비가 어떻게 삼국 시대의 영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는지 흥미진진하게 살펴볼 수 있다.

연결돼 있던 조조의 수많은 전함을 향해 화공 작전을 편 손권과 유비의 군사들, 그로 인해 활활 타는 자신의 배들을 바라보는 조조의 망연한 얼굴. 영화 적벽대전에서 보았던 치열한 전장의 모습이다. 이 책에서도 이런 적벽대전의 모습이 잘 그려져 있으며, 난세의 영웅들이 어떻게 싸워서 자신과 주변을 지켰는지를 잘 보여준다.

동한 말기 어지러운 틈을 타 수많은 군벌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가운데 조조와 손권, 유비는 영웅으로 성장해간다. 총 1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외척과 환관, 사대부 세력의 권력 다툼을 그린 동한 말기와 황건적의 난을 시작으로 서북 군벌 동탁, 조조의 라이벌 원소, 강동의 맹호 손씨 가문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을 그려낸다. 너무나 익히 잘 알고 있지만, 그래서 더 흥미진진한 삼국의 역사를 이 책을 통해 즐겨줬으면 한다. 또 중국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도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대만에서 11권까지 출간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책은 3월 대만 서점의 인문사회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대만·일본에서 상당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 책은 중국사를 공부하려는 아동, 청소년부터 중국사를 가볍게 교양으로 접근하려는 성인까지 좋은 지침서가 돼 줄 것이다. 앞서 출간된 1권, 2권, 3권도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제4권 차례는 아래와 같다. 이는 1, 2, 3권 차례에 이어서 시작된다.

제39장 외척, 환관, 사대부의 권력 다툼 … 5
제40장 황건적의 난과 동탁의 등장 … 27
제41장 관동 연합군과 동탁의 죽음 … 51
제42장 중원에서 정권을 다투다 … 73
제43장 떠오르는 스타, 조조 … 99
제44장 원소와 조조가 맞붙은 관도대전 … 123
제45장 북방을 통일한 조조 … 145
제46장 강동의 맹호, 소패왕 손책 … 173
제47장 가업을 지켜낸 손권 … 197
제48장 몰락한 귀족, 유비 … 219
제49장 모두가 노리던 곳, 형주 … 241
제50장 손권과 유비, 연맹을 맺다 … 263
제51장 적벽대전 … 285

버니온더문 소개

버니온더문은 전 세계에서 출간된 우수 서적을 발굴해 번역·출간하는 한편, 국내 우수 학자 및 전문가들의 저술을 출간한다.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시리즈, 하버드 의학 박사이자 세 아이의 엄마가 저술한 ‘내 아이에게 언제 스마트 폰을 사줘야 하나?’, 불평등 문제를 정치 경제학적 시각에서 분석한 ‘불평등 시대의 시장과 민주주의’ 등을 출간했다.

웹사이트: http://bunnyonthemoon.kr

연락처

버니온더문
언론홍보담당
장세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