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프사이언스펀드, 차세대 ADC 기술 보유한 스위스 바이오 기업에 투자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전략적 투자, ADC 후보물질 추가개발 등 지원

아라리스사, 항체 재설계 필요 없이 약물 부착 가능한 링커 기술 보유

뉴스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스피 207940
2023-04-12 11:14
인천--(뉴스와이어)--삼성이 스위스 바이오 기업인 ‘아라리스 바이오텍(Araris Biotech AG)’에 투자한다. 아라리스 바이오텍은 ADC(antibody-drug conjugate, 항체-약물 접합체)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독점적인 ADC 링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 라이프사이언스펀드(Samsung Life Science Fund)’를 통해 아라리스 바이오텍(이하 아라리스)에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은 2021년 7월 바이오 분야의 신사업 기회 발굴을 목표로 1500억원 규모의 이 펀드를 조성했다. 아라리스의 시리즈 A 투자 진행에 앞서 삼성은 전략적 투자자로서 단독으로 투자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아라리스의 ADC 후보물질 추가개발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아라리스는 ADC 의약품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링커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 기업의 링커 플랫폼은 항체를 재설계할 필요 없이 기성품 항체에 약물을 부착할 수 있어 매우 균질하고 안정적이며 치료 효과가 높은 ADC를 생성한다. 또한 약물 개발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확장성과 안정성 등 기존 기술이 갖고 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를 통해 삼성은 아라리스와 ADC 치료제의 생산 및 개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ADC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존 림 대표이사는 “아라리스 바이오텍은 동급 최고 수준의 ADC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향후 신약 제조 및 개발 분야에서 협업 가능성을 타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biologics.com

연락처

삼성바이오로직스
커뮤니케이션팀
하민지 담당
032-453-48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