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출간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뉴스 제공
리텍콘텐츠
2023-04-17 10:00
서울--(뉴스와이어)--리텍콘텐츠 출판사가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을 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수많은 실리콘밸리 천재들에 관한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요약해서 메모해둔 문장들을 모아 집필한 아포리즘(aphorism) 시리즈의 한 작품이다. 저자는 각자 흩어져 있으면 그저 짧은 문장일 뿐이지만 분류해 모아놓으면 한 권의 책이 되는 아포리즘의 마법을 이용해 그동안 굉장한 영감을 줬던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과 엄청난 통찰을 줬던 천재적인 발상법에 대해서 써 내려갔다.

사실 유명한 실리콘밸리 천재들에 관한 책은 세계적으로 수천종은 될 것이다. 하지만 이들은 번역과 각색을 통해 작가에 의해 정제됐기에 오리지널 창작자의 생각이 아닐 수 있다. 저자가 이 책을 집필한 것도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을 작자들에 의해 한번 걸러진 형태가 아닌, 원문 그대로 읽어보고 실제적인 그들의 생각을 독자들이 깊게 이해하고 사유하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원이라면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 일반인이라면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AI)이 핵심이 될 미래에 대해 사유·대비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창조적인 생각부터 미래 인류의 문화와 생활 방식의 강력한 변화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애플의 스티브 잡스부터 챗GPT를 만든 OpenAI 샘 올트먼까지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사고방식을 배워보길 바란다.

각 단락은 실리콘밸리 천재들이 회사를 만들게 된 탄생의 모티브와 다양한 창조적 아이디어들을 제공하고 있다. 김태현 저자는 “당신이 찾고자 하는 사소한 문제의 해결법은 물론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고 삶을 뒤바꿀 어떤 비법이 이 책에 분명히 담겨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리텍콘텐츠 소개

리텍콘텐츠는 인문교양 콘텐츠를 개발해 이를 출판 형태로 1차 보급한다. 또 개발된 콘텐츠로 전문 강사 풀(pool)을 구성해 오프라인 강의, 이러닝(e-learning) 제작 등 2차 생산을 위한 컬처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1차·2차 콘텐츠를 고객에게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해 방송사, 금융기관, 기업, 학교, 공공기관에 3차 보급하는 OSMU 사업을 진행한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https://ritec.modoo.at/?link=14f5nydx

웹사이트: http://www.ritec.co.kr

연락처

리텍콘텐츠
김정빈
02-2051-0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