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환경부 후원 ‘제2회 아이그리다 공모전’ 개최

‘환경’ 메시지를 담은 어린이 창작 그림 공모전

대상 당선작에 ‘환경부 장관상’ 수여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 함양과 환경 보호 실천 독려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23-04-13 09:00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4월 28일(금)까지 ‘제2회 아이코리아 아이그리다 공모전’을 개최하고, 작품을 접수한다.

환경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2회 아이코리아 아이그리다 공모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창작 그림 공모전으로, 일상에서 경험하게 되는 여러 환경 문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 조성에 관심을 두도록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 만 3세~5세까지 어린이(2017년생~2019년생)에 해당되며, 어린이 한 명당 하나의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제출은 개인 또는 단체(유치원, 어린이집)로도 가능하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26일(금)에 발표되며 당선자(총 18명)에게는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상(2명) 각 30만원 △우수상(5명) 각 20만원 △장려상(10명)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은 각각 아이코리아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작품을 가장 많이 출품한 단체(유치원, 어린이집) 5곳에는 아이코리아가 개발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유아 환경교육 활동 자료’를 선물로 증정한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사회를 살아갈 어린이들이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데 한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환경’ 관련 메시지를 담은 창작 그림(8절 크기, 가로 39㎝×세로 27㎝)의 뒷면에 공모전 신청서를 부착해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아이코리아 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지난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 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 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의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2회 아이그리다 공모전 안내: http://educenter.aicorea.org/yeonsu/sub_contest/ai...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http://educenter.aicorea.org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이은혜 연구원
02-2144-10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