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Global Citizen Award® 후보 추천 접수 시작

2023-04-13 08:51
런던--(뉴스와이어)--스위스의 비영리 인도주의 재단인 Andan Foundation과 협력 관계에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영주권 및 시민권 자문 기업 Henley & Partners가 ‘2023년 Global Citizen Award’의 수상자 후보 추천을 받기 시작했다.

2014년 제정된 Global Citizen Award는 오늘날 인류에게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난제, 특히 국경을 초월해 발생하며 한 국가가 단독으로 행동해 해결할 수 없는 난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목할 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명한 독립 위원회가 선정하게 될 2023년 수상자는 올해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 간에 걸쳐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Henley & Partners의 연례 Global Citizenship Conference의 마지막 행사인 Global Citizen Award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Henley & Partners의 회장이자 Andan Foundation의 설립자인 Christian H. Kaelin 박사는 수상자로 선정되려면 특히 이주와 관련된 문제에 취약한 사회 집단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칼린 박사는 “Global Citizen Award는 전 세계 각지에서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사안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정치계 인사, 오피니언 리더, 유명 인사 등은 제외된다. 위원회는 세계적인 변화를 이끄는 데 있어 비전과 용기, 혁신을 보여주고, 자신의 행동과 세계관을 통해 보다 정의롭고, 평화로우며, 연결돼 있고, 관용적인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주목할 만하고 영감을 주는 인물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수상자 선정 절차는 기밀로 유지되며, 수상위원회의 다수결에 의해 결정된다. Global Citizen Award의 부상으로는 이탈리아의 손꼽히는 예술가 Antonio Nocera가 맞춤 디자인으로 조각해 제작한 메달과 Global Citizen Award 위원장의 서명이 들어간 표창장, 수상자의 인도주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미화 2만 달러의 상금이 포함된다. 또한 Henley & Partners는 수상자와 1년간 긴밀히 협력해 수상자의 활동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전 세계 40개 이상의 지사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Global Citizen Award는 제정 이래 주목할 만한 다양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해왔다. 첫 번째 수상자는 인도주의적 난민 지원 프로젝트 단체 Sea Watch를 설립한 독일 기업가 Harald Höppner였다. 그외 수상자로는 아프리카 최대의 재난 구호 단체인 Gift of the Givers Foundation의 설립자 Imtiaz Sooliman 박사를 비롯해 법적 신원을 증명할 수 없는 전 세계 약 11억명의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디지털 신원 프로젝트 The Humanized Internet의 공동 설립자 Monique Morrow 박사 등이 있다. 이외에도 Pacific Links Foundation의 공동 설립자 겸 사장인 Diep Vuong 박사는 인신매매로 노예가 된 사람들의 권리를 옹호하기 위한 동남아시아 캠페인을 벌인 공로로 본 상을 받았으며, Padraig O’Malley 교수 겸 박사는 북아일랜드, 남아프리카, 이라크 내 분쟁 해결 및 화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은 바 있다.

Kaelin 박사는 상의 역사와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세계 시민권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는 Henley & Partners의 설립 원칙이며, Andan Foundati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쟁, 분쟁, 기후변화로 강제 이주하게 된 세계 시민들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Kaelin 박사는 “너무나 방대해서 해결할 수 없다고 많은 이들이 치부해 버리는 문제에 맞서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 모든 Global Citizen Award 수상자들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오늘날 우리는 가족, 민족, 마을, 국가를 초월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전 세계 취약 계층의 삶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키는 이니셔티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들을 최선을 다해 지원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후보자 추천은 2023년 6월 30일 금요일에 마감된다. 추천서 제출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Tina Savic에게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Andan Foundation 소개

Andan Foundation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인도주의 재단이다. 스위스 연방 정부 재단 감독 당국의 규제를 받으며, 매년 BDO로부터 감사를 받는다. Andan은 전쟁, 내부 분쟁, 기후변화로 인해 강제 이주하게 된 가족들을 지원하는 민간 부문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다. 난민의 자립을 촉진하고, 회복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국가에서의 통합을 장려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발견하고 개발한다. Andan은 난민 인구와 이들을 수용하는 지역 사회 모두에게 경제적, 재정적, 정치적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젝트를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또한 난민 및 이주민과 관련된 유엔(UN) 기관, 정부, 비영리기구, 학술기관 및 민간 부문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추진한다. Andan의 주요한 장기 프로젝트로는 Andan Global City를 꼽을 수 있는데, 프로젝트를 통해 점점 증대되는 세계 난민 및 이주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을 완전히 개선하고 개혁하고자 한다.

Henley & Partners 소개

Henley & Partners는 투자를 통한 영주권 및 시민권 발급을 지원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해당 분야와 관련해 매년 수백 명의 부유층 고객 및 고객의 자문관이 당사의 전문 지식과 경험으로부터 도움을 받는다. 당사에서는 전 세계 40여 개 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우수한 자격을 갖춘 전문 인력들이 하나의 팀으로서 협력하고 있다. Henley & Partners는 1990년대 ‘영주권 및 시민권 계획’이라는 개념을 정립했다. 세계화가 확대되면서 영주권 및 시민권의 발급은 날로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전 세계 곳곳을 이동하며 활동하는 기업가 및 투자자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는 주제로 자리 잡았으며, 당사는 언제나 이러한 필요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당사는 선도적인 정부 자문 서비스를 운영해 100억 달러 이상의 해외 직접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전략 컨설팅과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주권 및 시민권 발급 프로그램의 설계, 설정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Andan Foundation 홈페이지: http://www.andan.org

웹사이트: https://www.henleyglobal.com/

연락처

Henley & Partners Holdings Ltd.
그룹홍보책임자(Group Head of Public Relations)
사라 닉클린(Sarah Nicklin)
+27-72-464-8965
이메일 보내기

추천서 제출 문의
티나 사빅(Tina Savic)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