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3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운영

2023-04-13 17:45
수원--(뉴스와이어)--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청소년수련시설 방문이 어려운 관내 학교 및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4월 19일 백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 찾아오지 못하거나 지역 및 환경적으로 방문이 어려운 관내 단위 학교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의 수련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전인적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교육 과정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한 △찾아가는 수련활동Ⅰ(리더십 특강 등) △찾아가는 수련활동Ⅱ(생태 체험활동 진행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을 직접 찾아가 학교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단위 학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선택형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체계적인 전문 지도자 인력 풀 지원과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찾아가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황재규 대표이사는 “리더십 교육으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생태 체험을 통해 환경을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교육이 될 것이며, 우리 청소년들의 학교에게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 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 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협력팀
전민경 차장
031-232-9383~5(3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