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ES와 리사이클, 전략적 장기 배터리 재활용 계약 발표

리사이클(Li-Cycle)은 고객 수요에 힘입어 베트남 빈ES(VinES)의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시설 인근에 전용 스포크(Spoke) 재활용 공장을 개발할 기회 검토

리사이클은 빈ES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선도적인 글로벌 재활용 파트너로서의 입지 강화

뉴스 제공
Li-Cycle Holdings Corp. 뉴욕증권거래소 LICY
2023-04-14 10:05
토론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튬 이온 배터리 자원 회수 업계의 리더이자 북미 지역을 선도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업체인 리사이클 홀딩스(Li-Cycle Holdings Corp.)(뉴욕증권거래소: LICY)(이하 “리사이클” 또는 “회사”)와 빈ES 에너지 솔루션즈(VinES Energy Solutions, 빈ES)는 장기 재활용 관계를 위한 최종 계약(이하 “계약”)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계약에 따르면 2024년부터 리사이클은 빈ES의 베트남산 배터리 소재에 대해 빈ES의 전략적 우선 재활용 파트너가 된다.

고객 수요에 맞춰 재활용 용량을 늘리려는 리사이클의 전략에 부합하는 이 계약에서는 빈ES의 제조 공장 근처에 위치한 전용 스포크의 건설 가능성을 추가로 고려한다. 또한 잠재적인 스포크에는 강력한 경제 성장과 베트남의 제조 입지 증가에 힘입은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솔루션에 대한 현지 수요 증가의 혜택을 입을 기회가 존재한다. 전용 스포크 시설에 대한 투자 결정은 2025년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리사이클은 리사이클의 북미 스포크 네트워크를 활용해 빈ES의 소재 가공을 촉진할 것이다.

빈ES의 최고경영자인 팜투이린(Ms. Pham Thuy Linh)은 “배터리 생산 스크랩과 폐배터리를 글로벌 모빌리티 및 에너지 저장 산업에서 재활용하면 환경적 영향을 줄이면서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달성할 수 있다. 전략적 협력을 통해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는 두 회사의 사명을 강력하게 가속화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리사이클의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인 팀 존스톤(Tim Johnston)은 “빈ES와의 협력을 발전시키고 베트남에서 빈ES가 생산한 모든 배터리 및 배터리 소재에 대해 전략적 장기 재활용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 계약은 지속 가능한 폐루프 배터리 공급망을 구축한다는 우리의 공동 목표를 뒷받침한다. 또한 우리가 계속해서 상업적 관계를 강화하고 혁신적이고 환경친화적인 배터리 재활용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면 업계에서 선호하는 글로벌 재활용 파트너로서 리사이클의 입지도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 10월에 처음 발표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빈ES와 리사이클은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최초의 글로벌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인 빈패스트(VinFast)를 위한 글로벌 재활용 솔루션도 계속 탐색할 예정이다.

빈ES와 빈패스트는 베트남의 최대 민영 대기업인 빈그룹(Vingroup)의 계열사이며 운송 전기화를 향한 전 세계적인 움직임에서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 빈패스트는 선도적인 글로벌 EV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된다는 목적을 갖고 북미 및 유럽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빈ES는 모빌리티 및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배터리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최근 베트남 하이퐁(Hai Phong)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셀 제조 시설을 가동하기 시작했으며 베트남 내 생산 용량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사이클은 아시아 시장에 대한 연결성과 아시아 기반 제조업체와 상업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 및 확장하는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12월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리사이클 APAC 지역 사장 다웨이 리(Dawei Li)는 “싱가포르 사무소는 아시아와의 중요한 연결 지점을 대표하며 리사이클의 글로벌 입지를 계속 확장하게 돼 기쁘다”면서 “우리는 빈ES의 재활용 요구 사항을 지원하고 이 중요한 시장에서 상업적 관계를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사이클 홀딩스 소개

리사이클(뉴욕증권거래소: LICY)은 혁신적인 Spoke & Hub Technologies™를 활용해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고객 중심의 재활용 솔루션(end-of-life solution)을 제공하는 동시에 배터리 등급 소재의 2차 공급을 창출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리튬 이온 충전식 배터리는 자동차, 에너지 저장 장치, 소비자 전자 제품, 기타 산업 및 가정용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공급에서 점점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는 폐루프 솔루션을 통해 배터리 제조 폐기물과 폐배터리를 더 잘 관리하고 중요하고 희소한 배터리용 소재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개선된 기술과 공급망 혁신을 필요로 한다. 웹 사이트: https://li-cycle.com/

빈ES 소개

빈그룹(Vingroup)의 계열사인 빈ES 에너지 솔루션즈는 모빌리티 및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리튬 이온 배터리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배터리 셀, 모듈 및 팩 R&D 및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EV/ESS 및 기타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안전 및 품질 표준을 충족하는 고급 배터리 제공을 보장한다. 또한 빈ES는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배터리 기술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웹사이트: https://vines.net.vn/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사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U.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 1933년 미국 증권법(U.S. Securities Act of 1933) 27A절(개정), 1934년 증권거래소법(U.S. Securities Exchange Act) 21절(개정) 및 해당 캐나다 증권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도 있다”, “할 것이다”, “계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이어야 한다”, “~이었을 것이다”, “이었을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 “미래”, "목표” 등의 단어 또는 미래의 사건이나 추세를 예측하거나 나타내거나, 역사적 문제에 대한 진술이 아닌 기타 유사한 표현으로 식별할 수 있지만, 모든 미래예측진술이 그런 식별 단어를 포함하는 것은 아니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에는 다음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즉, △계약이 2024년에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 △리사이클이 빈ES의 베트남산 배터리 소재에 대한 빈ES의 전략적 선호 재활용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기대, △빈ES 제조 공장 근처에 위치한 전용 리사이클 스포크를 건설할 가능성, △잠재적인 스포크가 베트남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솔루션에 대한 현지 수요 증가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 △베트남 전용 스포크 개발에 대한 리사이클의 투자 결정이 2025년까지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 △그동안 리사이클이 북미 스포크 네트워크를 사용해 빈ES의 소재 가공을 용이하게 할 것이라는 기대, △이 계약이 빈ES와 리사이클의 지속 가능한 폐루프 배터리 공급망 구축이라는 공동 목표를 지원할 것이라는 기대, △빈ES와 리사이클이 빈패스트를 위한 글로벌 재활용 솔루션을 계속 탐색할 것이라는 기대, △그리고 리사이클이 계속해서 글로벌 입지를 확장할 것이라는 기대 등이다. 이런 진술은 이 커뮤니케이션에서 식별됐는지에 관계없이 다음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가정에 기반한다. 즉, △리사이클 프로젝트의 시기, 범위 및 비용, △리사이클 시설의 처리 및 생산 능력, △리사이클의 공급원료 소싱 및 공급망 위험 관리 능력, △리사이클의 재활용 용량과 효율성을 높이는 능력, △리사이클이 수용 가능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 △리사이클이 주요 인력을 유지 및 고용하고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일반적인 경제 상황, △환율 및 이자율, △보상 비용, △인플레이션 등이다. 그런 추정이나 가정이 정확하다고 입증될 보장은 없으며, 따라서 실제 결과나 사건은 미래예측진술에 표현되거나 암시된 기대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독자가 리사이클의 현재 목표, 목적, 대상, 전략적 우선순위, 기대 및 계획의 특정 핵심 요소를 이해하고 리사이클의 비즈니스 및 예상 운영 환경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제공된다. 독자는 이런 정보가 다른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보증, 보장, 예측 또는 사실 또는 개연성에 대한 확정적 진술의 역할을 하도록 의도되지 않았으며 어떤 투자자도 이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내재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며, 대부분은 예측하기 어렵고 많은 경우 리사이클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며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리사이클은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이 다음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믿는다. △리사이클이 리튬 이온 배터리 및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 스크랩뿐만 아니라 제3자 블랙 매스를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소싱, 회수 및 재활용할 수 없고, 제조 폐기물 및 폐 리튬이온 배터리를 위한 환경적으로 건전한 폐루프 솔루션에 대한 시장 요구를 충족할 수 없음 △리사이클이 글로벌 성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적시에 또는 전혀 구현하지 못함 △리사이클이 미래의 글로벌 성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함 △리사이클이 로체스터 허브(Rochester Hub) 및 스포크 네트워크 확장 프로젝트를 포함한 기타 향후 프로젝트를 적시에 또는 예산에 맞게 개발하지 못하거나 해당 프로젝트가 생산성 또는 최종 제품의 사양과 관련해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함 △리사이클이 재활용 용량과 효율성을 실질적으로 높이지 못함 △리사이클이 인수를 포함한 전략적 거래에 참여해 비즈니스를 중단시키거나, 주주에 대한 희석을 초래하거나, 재정 자원을 감소시키거나, 부채를 발생시키거나, 성공하지 못할 수 있음, △리사이클의 한 개 이상의 현재 또는 미래 시설이 작동하지 않거나 용량이 제한되거나 운영이 중단됨 △미래에 리사이클의 자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추가 자금을 리사이클이 수용 가능한 조건으로 또는 필요할 때 전혀 사용할 수 없음 △리사이클이 계속해서 상당한 비용을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수익성을 달성하거나 유지하지 못할 수 있음 △리튬 이온 배터리 셀 취급 문제로 리튬 이온 배터리 사용량이 줄거나 리사이클의 운영에 영향을 미침 △리사이클이 공급원료 공급 약속을 유지 및 증가시키지 못하고 신규 고객 및 오프테이크 계약을 확보할 수 없음 △EV 채택률 감소 또는 “친환경” 에너지 기술에 대한 정부 지원 감소 △리사이클 제품에 포함된 금속의 벤치마크 가격 하락 △리사이클 시설에서 처리되는 공급 소재의 부피 또는 구성 변경 △리튬 이온 배터리 대체 화학 구성 또는 배터리 대안의 개발 △로체스터 허브에 대한 리사이클의 상당한 수익이 단일 고객에서 발생함 △리사이클의 보험이 모든 책임과 손해를 보상하지 않을 수 있음 △리사이클이 경영진의 경험과 전문성에 크게 의존함 △리사이클이 규정 준수를 위해 제3자 컨설턴트에 의존함 △리사이클이 고객이 요구하는 만큼 빠르게 재활용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없음 △리사이클이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없음 △소득세율의 인상, 소득세법의 변경 또는 세무 당국과의 불일치 △운영 비용 및 기타 요인의 변동으로 인해 기간별로 리사이클의 운영 및 재무 결과에 상당한 차이가 있음 △보고된 매출 및 순이익 감소를 초래할 수 있는 환율 변동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자연재해, 비정상 악천후, 에피데믹 또는 팬데믹 발생, 사이버 사건, 보이콧 및 지정학적 사건 같은 불리한 경제 상황 △리사이클의 지식 재산을 보호하거나 집행하지 못함 △리사이클이 제3자의 지식 재산권 청구 대상이 될 수 있음 △리사이클이 파악한 재무 보고에 대한 내부 통제의 중대한 약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지 못하거나 재무 보고에 대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내부 통제를 개발하고 유지하지 못함 등 리사이클 사업과 관련된 이런 위험 및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및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에 제출된 양식 20-F의 연례 보고서에서 제목이 “위험 요소” 및 “리사이클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인 섹션에 훨씬 더 자세히 설명돼 있다. 이런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 때문에 독자는 이런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리사이클은 해당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 날짜의 이후 날짜에 리사이클의 평가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사용돼서는 안 된다.

웹사이트: https://li-cycl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사이클 홀딩스(Li-Cycle Holdings Corp.)
루이 디아즈(Louie Diaz)
media@li-cycle.com

투자자 관계
날라 A. 아즈미(Nahla A. Azmy)
셸던 드수자(Sheldon D’souza)
investors@li-cyc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