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플래닛, 배양육 기술 인정받아 신보 ‘Start-up NEST’ 최종 선정

뉴스 제공
심플플래닛
2023-04-14 14:10
서울--(뉴스와이어)--세포 유래 미래식품 원료(배양육) 개발 기업 심플플래닛은 신용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tart-up NEST’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Start-up NEST는 기업 융복합 육성지원 플랫폼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 성장성과 우수 기술력 등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업 생태계를 제공한다. 심플플래닛은 △우수한 연구적 성과 △성장 잠재력 △탄탄한 비즈니스 모델 등의 이유로 최종 선정됐다.

심플플래닛은 환경 위기와 식량 안보 문제 등으로부터 비롯된 사회적 문제 해결을 목표로 지구 생태계를 보호하고 미래의 지속가능한 식품 원료(배양육)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동물 세포주 플랫폼 구축과 세포 유래 미래 원료 개발 등 뛰어난 연구 성과를 달성하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관련산업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심플플래닛은 풀무원으로부터 세포 배양육 상용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투자계약을 유치했으며, 최근에는 한국축산데이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품 산업 분야에서의 성장을 도모한 한 바 있다.

정일두 심플플래닛 대표는 “기후변화와 식량안보 등 지속되는 글로벌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세포 배양육 기술개발을 통해 지구 생태계 보호 및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글로벌 선두그룹과 견줄 배양육 기술 완성도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산학연과의 협업을 통해 배양육 상용화를 앞당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플플래닛 소개

심플플래닛은 지속 가능한 미래 식품 원료(배양육)를 연구·개발해 인류가 직면한 기후 위기와 식량 안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푸드테크 산업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천해 나가고 UN SDGs 및 ESG 경영 원칙을 적용해 사회적 책임과 식량 안보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simpleplanet.io/

연락처

심플플래닛
홍보전략실
조가원 선임
070-5097-59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