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웹툰창작체험관 계속 운영기관’ 선정

웹툰으로 그리는 보라매 창작플랫폼: 그로잇

뉴스 제공
보라매청소년센터
2023-04-17 08: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웹툰창작체험관 (계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장비를 활용한 ‘웹툰으로 그리는 보라매 창작플랫폼: 그로잇’을 운영하게 된다.

‘웹툰으로 그리는 보라매 창작플랫폼: 그로잇’은 웹툰 산업을 장려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이다. 지난해는 ‘2022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 우수 운영 사례로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선정되기도 했다.

보라매 웹툰창작체험관에서는 웹툰 창작에 필요한 스토리 구성/캐릭터 디자인/스토리보드 작성/인물 연출/만화 구성 등 웹툰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체험할 수 있으며, 웹툰 작가들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웹툰 작가로서의 경력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웹툰 창작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웹툰 창작체험관에서는 누구나 웹툰 작가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으며,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웹툰 작가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올해는 청소년 웹툰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웹툰 중급과정(15회), 학교 연계 및 청소년 일일 체험 ‘보라매 웹툰 클래스’(26회), 웹툰 작가 특강(1회), 문화가 있는 날 연계 축제 ‘웹툰 Day’(3회)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는 계속 운영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 또는 페이스북(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 언제나 가능하다.

보라매청소년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유경희
02-834-7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