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절감으로 국민편익 제공을 위한 에너지쉼표 협의체 발족

한전-전력거래소-수요관리협회와 AMI 기반 e-절감 및 효율 향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에너지쉼표 활성화를 통해 에너지절감 국민 관심을 제고하고 e-신사업 확산을 기대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23-04-17 08:09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이 에너지 절감을 통한 국가 탄소중립 달성과 에너지절감에 대한 국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전력거래소, 한국전력수요관리협회가 참여하는 ‘에너지쉼표 협의체’를 발족하고 13일 서울 전력기금사업단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에너지쉼표는 전력거래소가 요청했을 때 전기사용자가 평소보다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절약한 전기사용량을 전력시장에 판매해 금전으로 보상받는 제도로, 에너지 절감과 국민 편익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다.

한국전력은 에너지쉼표 활성화를 위해 지능형전력계량시스템(AMI)가 구축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DR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데이터(15분 실시간) 제공체계를 구축하고 DR 활성화가 가능한 핵심 지구를 선정, 집중 홍보해 참여고객을 모집할 예정이다.

DR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15분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시장참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의체는 에너지쉼표 가입고객 5만호(현 1.4만호) 달성을 위한 홍보 및 에너지 절감 붐 조성을 위해 구성됐다. (제도·인프라·운영 등 3개 분과, 8명)

한전 이경숙 전력솔루션본부장, 전력거래소 김상일 전력시장본부장, 한국전력수요관리협회 이영기 협회장은 이번 협의체 발족을 계기로 에너지쉼표 사업 활성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전국민적 에너지절감 붐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언론홍보실
김현종 차장
061-345-3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