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WA, 운영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두 번째 나노위성 DEWA SAT-2 발사

뉴스 제공
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 두바이금융시장 DEWA
2023-04-17 10:05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DEWA(두바이 전기수도청)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SpaceX의 Falcon 9 로켓에 탑재한 두 번째 나노위성 DEWA SAT-2를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나노위성은 리투아니아의 나노아비오닉스(NanoAvionics)와 협력 DEWA 연구 개발 센터의 에미라티스(Emiratis)가 설계 및 개발했다. 6U 나노위성인 DEWA SAT-2는 지구 관측 임무에 사용될 고해상도 카메라(4.7미터)를 갖추고 있다. 고해상도 카메라는 약 500km 궤도에서 7개의 스펙트럼 대역에서 연속적인 라인 스캔 이미징을 제공한다. 새로운 위성에는 온실가스를 측정하기 위한 적외선 장비도 장착되어 있다.

DEWA의 MD 겸 CEO인 사이드 모하마드 알 타예르(His Excellency Saeed Mohammed Al Tayer)는 2021년 1월 UAE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이 시작한 DEWA의 스페이스-D 프로그램은 나노위성 및 원격 감지 기술을 통해 DEWA 네트워크의 운영, 유지 관리 및 계획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전기 및 물 네트워크에서 우주 기술 사용에 특화된 에미라티스 교육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알 타예르는 DEWA가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나노위성 기술을 사용해 에너지 및 물 네트워크의 디지털화를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목표는 스마트 그리드, 발전소 및 EV 충전소뿐만 아니라 생산, 송전 및 유통 부서의 계획, 운영 및 예방 유지 보수의 효율성과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이 접근 방식은 비용을 줄이고 DEWA 자산의 투자를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틸리티 부문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기여하는 사용 사례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DEWA SAT-2 이미지와 DEWA SAT-1의 IoT 측정을 결합해 DEWA는 해수 온도, 해수 염도, 적조 감지에 대한 정확한 추정치를 제공하고 안개 모니터링 및 예측을 통해 발전 및 담수화 플랜트의 운영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DEWA는 2022년 1월 DEWA SAT-1을 출시해 전기 및 수도 네트워크의 운영, 유지 관리 및 계획을 개선하기 위해 나노위성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유틸리티가 됐다. 나노위성은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태양광 공원(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Solar Park)에 있는 DEWA의 R&D 센터에서 설계 및 개발됐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81648/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ewa.gov.a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두바이 전기수도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쿨루드 알 알리(Khuloud Al Ali)
+971563974965
Media@dewa.gov.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