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J, 한국 창업가들의 제품 발표 창구 출시

국내 초기 스타트업들이 더 쉽고 빠르게 초기 제품에 대한 후기를 얻을 수 있도록 개발한 플랫폼

뉴스 제공
StartJ
2023-04-18 11:11
수원--(뉴스와이어)--Start.J(대표 이승민)가 국내 초기 스타트업들이 쉽고 빠르게 제품을 발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다.

초기 스타트업에 초기 사용자 획득과 후기 수집은 제품 개발보다 더 힘든 과제다. 이는 시장에서 경쟁사들과 뒤숭숭한 입지를 바로잡기 위한 필수적 단계이기 때문이다.

이제 Start.J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들은 쉽고 빠르게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수집할 수 있다. Start.J는 한국형 Product Hunt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창업가들은 제품을 대중에 알리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Start.J 서비스 탄생

Start.J 창업자인 이승민 대표는 2021년 창업에 도전하기 시작해 현재 6개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출시했다. 하지만 창업에 도전하며 제일 힘들었던 것은 기획, 개발이 아니라 초기 서비스를 사용해 줄 초기 사용자를 찾는 것이었고, 어떻게 하면 스타트업들이 더 쉽고 빠르게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1. 새로운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
2. 초기 스타트업 제품을 사용했을 때 인센티브가 있는 곳

이 대표는 이렇게 초기 스타트업 제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Start.J 플랫폼을 기획하기 시작했다.

이후 J 커브의 시작을 돕고 싶은, 스타트업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Start.J라 이름을 짓게 됐다.

◇ 서비스 특징 - J 포인트 모아, 소수점 주식 및 쿠폰으로 교환

Start.J는 초기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후기를 남기는 ‘테스터’에게 J 포인트를 제공해 보상한다. J 포인트는 Start.J에서 사용되는 포인트로, 사용자는 이를 모아 소수점 주식이나 다양한 쿠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는 초기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후기를 남기며, 동시에 스타트업 서비스의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인센티브를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이런 참여 방식은 스타트업과 사용자 간 상호 작용을 촉진하며, 스타트업 서비스의 성장을 더 가속할 것이다. 이것이 Start.J의 매력이다.

◇ 서비스 기능

1. 초기 스타트업 서비스 등록

초기 스타트업들은 Start.J에 무료로 서비스를 등록 신청할 수 있다. Start.J 인증 후 등록이 완료되며, 사용자에게 공식적으로 보이게 된다. 제품을 등록하며, 사용자들이 후기를 작성했을 때 제공할 J 포인트를 정해야 한다. 이벤트로 기업에 무료로 1만J를 지급하고 있다. 추가 포인트는 구매해야 한다.

2. 초기 스타트업 서비스 테스팅 및 후기 작성

일반 사용자들은 등록된 초기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테스팅해 후기를 작성할 수 있다. 후기 작성 후, 스타트업이 지정한 J 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가치

초기 스타트업 팀은 Start.J를 통해 새로운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서 유의미한 후기를 더욱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초기 스타트업 팀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Start.J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참여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장을 함께할 수 있다. Start.J는 사용자들이 좀 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며, 개인 취향에 따른 새로운 옵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 역시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Start.J 소개

Start.J는 스타트업을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2023년 3월부터 기획을 시작해 단 한 달 만에 개발을 완료하고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타트업에 도전하며 느낀 문제를 기반으로, 초기 스타트업팀이 더욱 빠르고 쉽게 서비스에 대한 후기를 얻을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Start.J는 창업 생태계를 꾸준히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고, 국내 대표 서비스로 부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앱 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start-j/id6447480883...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tartj.official

웹사이트: https://www.startj.kr

연락처

Start.J
홍보팀
이승민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StartJ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