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투딜리셔스-어노테이션에이아이, 전략적 MOU 체결

F&B 산업 성장 견인을 위한 전략적 협력

2023-04-19 10:00
서울--(뉴스와이어)--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올투딜리셔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17일 올투딜리셔스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올투딜리셔스 정한석 대표이사,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F&B 산업군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모델 발굴 사업화, 신사업 협력, 양사의 기술력,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윤동국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투딜리셔스의 푸드 노하우와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인공지능 기술력 연계를 통해 푸드테크 산업군의 우수 모델로 확립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투딜리셔스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네이버와 e-bay의 기획 및 개발자 출신인 정한석 대표가 2014년 창업한 F&B 스타트업 기업으로 ‘도제’를 비롯한 50여 개의 직영 매장 운영과 온라인 커머스 비즈니스, 못난이 농산물 IT 플랫폼 ‘예스 어스’, 본사 직영 팩토리, 프랜차이즈 사업을 경영 중이다. 올투딜리셔스는 로보틱스와 소프트웨어 등을 활용한 IT 기술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F&B 푸드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소개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2022년 12월까지 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기술역량평가우수기업인증 T-4 등급을 획득해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하는 조건 기업으로 분류됐다.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이자, 신뢰할 수 있는 AI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어노테이션(AI 학습용 데이터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정확도의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AI 데이터 전처리 관련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 중 AI 전 주기 관리 플랫폼 ‘MLWiz’ 테스트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nnotation-ai.com

연락처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오성일 CSO
1600-18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