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누림센터, 지자체 ‘최초’ 장애예술품 유통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장애예술인 창작물 우선구매 제도’ 시행 발맞춰 사업 추진

4월 20일부터 누림아트 갤러리에서 ‘누림아트 협력작품 기획전’ 운영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장애예술인 창작물 우선구매 제도 시행에 맞춰 장애예술인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장애예술인 일자리 지원사업(누림Art&Work)을 지자체 최초로 시작한다.

누림Art&Work는 경기도 내 관공서 등에 장애예술품 임대·판매를 통한 장애예술인 기회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경기도는 올해 1월부터 경기도 신청사 내에 장애예술품 46점 임차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누림센터는 4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누림아트 갤러리에서 장애예술품 유통을 지원하기 위한 ‘누림ART&WORK 협력작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장애예술품은 크기에 따라 월 3만8500원(10호 이하), 4만4000원(20호 이하), 4만9500원(30호 이상)에 대여가 가능하다. 5점 이상 또는 6개월 이상 대여 기관에는 작품 설치·운송비를 지원한다.

장애예술품 임대 관련 문의는 누림센터 협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협력지원팀
031-299-5051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