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2023 한국안데르센상 작품공모전’ 개최

어린이 문화·예술 콘텐츠의 발전을 위한 신인 작가들의 등용문

상업적인 목적을 배제한 순수공모전으로 호의적인 평가받아

역대 수상자 국내·외에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작가로 활동 중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23-04-20 14:55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2023 한국안데르센상 작품공모전’을 개최하고, 5월 12일(금)까지 아동문학작품을 접수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한국안데르센상은 아이코리아가 1989년부터 개최해온 ‘창작동화·동시 공모전’을 확대 발전시킨 것으로, 어린이 문화·예술관련 콘텐츠의 발전과 신인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2004년에 제정됐다.

한국안데르센상은 수상 작품 및 작가에 대한 일체의 상업적 목적을 배제한 순수공모전으로 호의적인 평가를 받아 왔으며, 역대 수상자(약 230명)들은 국내·외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작가들로 인정받고 있다.

2023 한국안데르센상은 아동문학부문에서 창작동화와 창작동시로 나눠 각각 작품을 접수하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아동문학부문 대상(1명) 500만원, 창작동화와 창작동시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아이코리아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모전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한국안데르센상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의 씨앗들이 퍼지고, 그 꿈의 씨앗이 자라 어린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한국안데르센상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모 요강과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안데르센상 홈페이지: https://andersen.aicorea.org/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경영지원팀
전성호 부장
02-2144-1135
이메일 보내기

문의
한국안데르센상 작품공모전 담당자
02-2144-11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