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데인저몬드, 홍콩 대학교 명예 이학 박사 학위 취득

에스리 설립자 겸 회장, 홍콩에서 가장 역사 깊은 대학의 최고 영예 수여

뉴스 제공
Esri
2023-04-20 15:2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1911년에 설립된 홍콩 대학교는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과학 중심의 고등 교육 기관이다. 1916년에 대학의 첫 회합이 열렸고 5명의 개인에게 명예 학위가 수여됐다. 최고의 영예인 명예 학위는 세계, 인류, 학계, 홍콩 또는 대학에 중요하거나 가치 있는 공헌을 한 개인에게 주어지는 가장 오래되고 의미 있는 전통이다. 올해 제209회 회합에서 대학은 지리 정보 시스템(GIS) 및 위치 정보 세계 시장의 선두 기업인 에스리(Esri)의 설립자 겸 회장인 잭 데인저몬드(Jack Dangermond)에게 명예 이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조경 기술자로 교육받은 데인저몬드 회장은 지리학적 분석과 컴퓨터 매핑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비전을 갖고 아내인 로라와 1969년에 에스리를 설립했다. 그 비전은 전 세계 거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되는 기술을 만드는 당사의 기준이 돼왔다. 에스리는 또한 연구자에게 보조금을 수여하고 초등, 중등, 고등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저렴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데인저몬드 회장은 “우리 회사는 특히 환경 및 인류가 직면한 문제와 관련해 항상 미션 중심적인 입장을 고수한다”라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하는 한편 항상 세상을 개선하려는 목적의식을 유지해 왔기 때문에 이런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다른 존경 받는 수상자들과 함께하게 된 것이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잭 데인저몬드와 로라 데인저몬드는 환경 관리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개인적 노력에 힘입어 2017년 캘리포니아 해안에 잭 앤드 로라 데인저몬드 보존 구역(Jack and Laura Dangermond Preserve)을 설립하기 위해 1억6500만달러를 기부했다. 이는 네이처 컨저번시(The Nature Conservancy)에 역대 최대 규모의 기부였다. 또한 코로나19 기간 에스리는 미국 정부 기관, 일시 해고 근로자 및 교육자를 지원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하드웨어에 미화 6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홍콩 대학교는 2023년 4월 3일 개최된 제209회 회합에서 데인저몬드 회장 외에 다른 7명의 우수한 개인에게 명예 학위를 수여했다. 수상자 및 업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hku.hk/hongrads/graduat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Esri) 소개

에스리는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인텔리전스 및 매핑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서 설립된 에스리 소프트웨어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기관 및 대학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개의 조직에 배포됐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지사와 해외 유통업체,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인 노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를 중요한 위치 컨텍스트에 배치하여 해결하기 위해 지리적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설계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esr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3 Esri. All rights reserved. Esri, Esri 지구본 로고,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등록한 에스리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회사 및 제품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83861/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츠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홍보 담당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