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서울시청소년상담협의회 주관 모범청소년 표창 수상

2023-04-21 16:23
서울--(뉴스와이어)--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서울시청소년상담협의회가 주관하는 모범청소년 표창에 동작구학교밖청소년 김O영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그동안 자신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실히 노력한 청소년의 노고를 격려하는 취지에서 시상이 시행됐으며 해당 청소년은 자신의 진로를 위해 검정고시 합격, 자격증 취득의 성과를 이뤘으며 사랑의 김장 나눔, 동작구 청소년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지역 사회 내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다른 청소년에게 모범을 보였다.

표창을 받은 김O영 학교 밖 청소년은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다양한 경험에 도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덕분에 검정고시 합격과 자격증 취득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으며, 희망하는 간호학과에 진학해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해 주는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상담 지원, 교육 지원, 직업 체험 및 취업 지원, 자립 지원, 급식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개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다.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xhfKPd

웹사이트: http://www.djyc1388.or.kr

연락처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수연
02-834-135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