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2023 이노스타 인증’ 1위

업계 최초 9년 연속 이노스타 1위 수상하며 정상 지켜

디지털 커넥티드 엘리베이터 젠쓰리,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 오티스 원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

뉴스 제공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OTIS
2023-04-24 11:01
서울--(뉴스와이어)--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이하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 조익서)는 자사의 디지털 커넥티드 젠쓰리(Gen3™) 엘리베이터가 ‘2023 이노스타’ 대한민국 혁신상품 엘리베이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NYSE: OTIS)은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매년 발표하는 이노스타 인증은 전문 조사 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기능·디자인·사용자 환경 등 여러 방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다.

오티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이노스타 인증 엘리베이터 부문에서 계속 1위를 차지했고, 2019년에는 승강기 업계 최초로 이노스타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이 가운데 올해 출시한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이노스타 1위를 또다시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의 기염을 토했다. 이 역시 업계 최초 기록이다.

젠쓰리 엘리베이터는 오티스가 혁신적인 플랫벨트 시스템의 젠투(Gen2™) 엘리베이터를 출시한 뒤 23년 만에 선보인 차세대 디지털 커넥티드 엘리베이터다. 젠투의 검증된 기술에 사물 인터넷(IoT) 기반의 유지 관리 솔루션 오티스 원(Otis ONE™)을 결합해 차별화된 승객 경험을 선사한다. 젠쓰리는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안전, 기능,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올해 이노스타 1위를 거머쥐었다.

젠쓰리 엘리베이터에 탑재된 오티스 원은 IoT 기술을 활용해 엘리베이터의 운행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클라우드 서버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디지털 유지 관리 솔루션이다. 오티스 원을 통한 분석 결과는 고객과 현장을 관리하는 오티스 서비스팀에도 포털과 앱을 통해 투명하게 공유되며, 고객은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와 함께 잠재적 문제까지도 확인하고 조치하는 선제적 유지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젠쓰리 엘리베이터는 필요에 따라 다양한 솔루션을 결합해 한 차원 진보된 승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그중 이뷰(eView™) 디스플레이는 평상시에는 건물 정보, 날씨 및 뉴스 헤드라인 등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오티스라인 고객 센터의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 영상 통화를 연결해 승객의 불안 해소에 도움을 준다. 승객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이용을 지원하는 비접촉 위생 솔루션과 엘리베이터와 자율주행 로봇 연동 서비스 역시 이용할 수 있다.

젠쓰리 엘리베이터에 적용되는 ‘앰비언스 디자인’도 돋보인다. ‘서로 다른 세계로의 항해’를 테마로 동서양 문화권의 자연, 건축, 예술품 등을 재해석해 외관의 미학적 가치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코너 간접 조명을 더해 감성적인 분위기까지 놓치지 않았다.

조익서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8년 연속 혁신 상품으로 이노스타 1위를 수상한 젠투 엘리베이터 시리즈에 이어 올해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9년 연속 이노스타 1위 수상의 기록을 세우게 돼 영광이다. 안전성, 차별화된 승객 경험, 가동 시간의 최대화, 원격 점검 등 고객 가치를 실현시키는 젠쓰리 엘리베이터가 디지털 초연결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또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승강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소개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오티스는 사람들이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연결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매일 20억명의 사람을 이동시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20만대의 고객 승강기를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대의 서비스 포트폴리오 규모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 교통 중심지, 상업 시설을 포함해 사람들이 이동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오티스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본사는 미국 코네티컷주에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1000명의 현장 엔지니어를 포함한 6만9000여명의 직원이 오티스에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20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서 최선을 다해 고객과 승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오티스 소셜미디어 채널 네이버 블로그, 링크트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OtisElevatorCo)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tis.com/ko/kr/

연락처

오티스 엘리베이터
홍보팀
심언경 과장
02-6007-30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