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C 코리아, 홍보 대사로 ‘타일러 라쉬’ 위촉

책임 있는 산림 관리의 중요성과 FSC 인증 제품 구매 통해 지속 가능한 산림을 도울 수 있음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 전개 예정

뉴스 제공
FSC 코리아
2023-04-24 12:00
서울--(뉴스와이어)--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코리아는 4월 20일 방송인 타일러 라쉬를 홍보 대사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방송인 타일러 씨는 2020년 환경 도서 ‘두 번째 지구는 없다’를 어려운 여건에서도 고집스럽게 FSC 인증 도서로 출판했고, 이를 계기로 FSC 코리아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그는 FSC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한국 소비자와 기업들에 방송을 통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적극적으로 FSC 인증 제품 구매로 세계 숲을 책임 있게 관리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음을 알렸다.

FSC 코리아 권성옥 대표는 “타일러 씨는 절체절명의 기후 위기를 해결할 하나의 방안으로 산림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이를 알리는 활동에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해 왔다. 한국에서 최초로 산림 정책 수립에 결정권을 가진 FSC 멤버가 됐고, FSC 인증 마크의 의미와 가치를 대중에 알리기 위해 ‘지구를 위한 하나의 실천’이라는 캠페인 영상에 내레이션 재능 기부도 해줬다. 지난 FSC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강연을 맡는 등 FSC 홍보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런 타일러 씨를 FSC 코리아의 홍보 대사로 위촉하게 됨을 매우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타일러 씨는 “일반적으로 산림은 보존하는 것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지속 가능한 자원이 중요한 시점에서 산림 자원은 보호할 뿐 아니라 적절히 활용해 경제성도 살리고, 환경적·사회적으로 책임 있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 앞으로 FSC와의 협업에 큰 기대가 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타일러 씨는 홍보 대사 활동의 하나로 올 하반기 국내의 FSC 인증 숲인 ‘홍천 국유림’을 방문해 FSC 인증 기준으로 숲을 관리하는 것이 사람, 동물, 환경에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알리는 내용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FSC 코리아 소개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는 입증된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다. 현재 2억헥타르가 넘는 숲이 FSC 기준에 인증돼 관리된다. 오늘날 삼림 벌채, 기후 및 생물 다양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GO, 소비자, 기업 모두에 가장 엄격한 산림 인증 시스템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FSC 산림 관리 표준은 광범위한 환경, 사회·경제적 요인을 다루도록 설계된 10가지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체크 트리’ 모양의 로고는 수백만 산림 기반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이 제품의 원료가 지속 가능한 산림에서 나왔음을 소비자들에게 확인해 준다. 더 자세한 정보는 FSC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kr.fsc.org

연락처

FSC 코리아
권성옥 대표
031-510-90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FSC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