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아이.ai, ClearTrade® 플랫폼에서 J.P.모건 컴플라이언스 제공 발표

결과를 낳는 협업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리어아이.ai(Cleareye.ai)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 발표의 모멘텀을 구축한 J.P.모건 트레이드(J.P.Morgan Trade) 및 워킹 캐피탈(Working Capital)과 꾸준히 협력해 왔으며, 올 1월에는 ClearTrade® 컴플라이언스 모듈을 출시했다.

ClearTrade® 컴플라이언스는 거래의 고위험 특성 식별을 자동화하고 경고 플래그의 평가와 관리에서 사용자를 자동화된 방식으로 지원한다. 또한 선박 및 컨테이너 추적, 선하증권 검증, 군용 및 이중 용도 상품 식별을 위해 외부 데이터 제공업체와 사전 통합되어 제공된다. 이는 은행의 위험을 줄이고 효율성과 조직적 통제를 증가해 은행에 부담되는 비용 증가 없이 글로벌 시장의 표준을 한 차원 높인다.

ClearTrade®는 디지털화(Digitization),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자동 문서 검토(Auto Doc Exam)의 3가지 모듈로 은행에 미래를 대비하는 무역 운영 및 기술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무역 금융 소프트웨어 제품군이다.

· 디지털화 모듈은 ICR/OCR 및 NLP를 사용하여 문서에서 찾은 정보를 추출하고 데이터를 은행의 백오피스 시스템에 직접 매핑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잠재적으로 제재 심사를 개선할 수 있다.
· 컴플라이언스 모듈은 디지털화 모듈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일련의 경고 플래그와 선박 및 컨테이너 검사를 적용하여 각 거래와 관련된 위험을 더 잘 제어하고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 자동 문서 검토 모듈은 고급 기술을 사용하여 규칙과 조건을 해석하고 식별하는 동시에 프레젠테이션 문서의 유효성을 검사하여 무역 운영 처리를 최적화한다.

ClearTrade® 플랫폼을 통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문서 처리가 가능해졌다. 플랫폼의 강력한 이미지 처리 및 데이터 추출은 무려 90% 이상 향상된 정확도와 신뢰도를 제공한다. 이로써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은행의 백오피스 시스템에 데이터를 주입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과 트랜잭션 처리 시간이 개선된다.

ClearTrade® 플랫폼을 사용하여 J.P.모건은 자사의 무역 금융 운영을 미래에 대비시키는 여정을 가속했고, 플랫폼을 추가로 개선하여 전 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J.P.모건 페이먼츠(J.P.Morgan Payments)의 글로벌 거래 책임자인 제임스 프레이저(James Fraser)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업계가 계속해서 변화함에 따라 무역의 디지털화에 집중해야 할 더 많은 이유가 생겼다. 클리어아이즈의 ClearTrade® 플랫폼은 실사와 관련된 종이가 많이 필요한 수동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J.P.모건과 클리어아이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리어아이는 전 세계 은행에 자동화된 직접 처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클리어아이의 최고경영자인 마리야 조지(Mariya George)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J.P.모건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리어아이는 핀테크 및 레그테크 시장을 혁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ClearTrade®는 무역 거래를 능률화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스의 데이터를 모아 은행이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합법적인 거래를 위해 자신감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규제 요구를 충족하면서 무역 기반 자금 세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번 발표 또는 클리어아이.ai와 J.P.모건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문의 사항은 클리어아이.ai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거나 웹사이트 www.cleareye.ai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클리어아이.ai(Cleareye.ai)
마이크 바바리(Mike Barbary)
contact@cleareye.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