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보쉬코리아 안드레아스 샤프라트 부사장, KAIST에서 특별 강연

뉴스 제공
로버트보쉬코리아
2023-04-25 09:16
용인--(뉴스와이어)--로버트보쉬코리아 안드레아스 샤프라트(Andreas Schaffrath) 파워트레인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이 4월 25일(화) 오후 4시 KAIST(대전광역시 유성구)에서 특별 강연을 한다.

샤프라트 부사장은 KAIST 기계공학과 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전자 아키텍처 트렌드 및 기술(E/E Architecture Trend and Technology)’을 주제로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기업의 미래 기술 트렌드에 대한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샤프라트 부사장은 강연을 통해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oftware defined vehicle)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는 현재의 엔진전자제어장치에서 클라우드와 연동돼 빠른 시간에 끊임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지능적이고 확장 가능한 모바일 기반 자동차 전자제어장치로의 변화를 반영한다고 설명한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현재 차량제어 시스템 간 역할 재분배, 통합 그리고 앞으로 하나의 차량 컴퓨팅 시스템(vehicle computing system)으로 발전하는 기술에 수반되는 전기/전자 아키텍처(E/E architecture)의 단계적 발전과 동시에 고도로 정밀한 전자제어장치 자체의 연산 능력(computing power)이 핵심적인 필요 기술이라고 소개한다.

샤프라트 부사장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oftware defined vehicle) 기술은 이미 시작돼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며 “한국의 젊은 인재들이 소프트웨어 기술의 변화를 통찰하고 그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버트보쉬코리아의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의 미래 기술 트렌드 특별 강연은 4월 12일(수) 국민대학교에서 자동차공학과 학부 및 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또 4월 25일(화) KAIST 기계공학과 대학원에 이어 5월 10일(수)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개최되는 미래자동차-SW융복합 세미나에서 미래자동차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 학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쉬 그룹

보쉬 그룹은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보쉬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40만2600여 명(2021년 12월 31일 기준)을 고용하고 있다. 보쉬 그룹은 2021년 총매출 787억유로를 기록했다. 보쉬 그룹의 사업은 모빌리티 솔루션(Mobility Solutions), 산업 기술(Industrial Technology), 소비재(Consumer Goods), 에너지 및 빌딩 기술(Energy and Building Technology)의 4개 사업 부문으로 구성됐다. 사물 인터넷(IoT) 선도 기업으로서 보쉬는 스마트 홈, 인더스트리 4.0,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보쉬는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모빌리티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보쉬는 자사의 센서 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 IoT 클라우드와 같은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단일 공급원(single source)으로서 연결되고 영역을 넘나드는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보쉬 그룹의 전략적 목표는 인공지능(AI)을 포함하거나 그 도움을 받아 개발 또는 제조된 제품 및 솔루션으로 연결된 커넥티드 생활(connected living)을 가능하게 하고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생활 속의 기술(Invented for life)’을 선보이는 것이다. 보쉬 그룹은 로버트 보쉬 GmbH(Robert Bosch GmbH) 및 6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440여 개의 자회사 및 현지 법인으로 구성됐다. 세일즈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 보쉬의 글로벌 생산, 엔지니어링 및 세일즈 네트워크는 전 세계 대다수 국가에 진출해 있다. 보쉬는 전 세계 400개가 넘는 사업장에서 2020년 1분기부터 탄소 중립을 유지해오고 있다. 보쉬의 미래 성장의 기반은 혁신성이다. 보쉬는 전 세계 128개 사업장에서 7만6100여 명의 연구 및 개발 분야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 중 3만8000명 이상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보쉬는 1886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로버트 보쉬(1861~1942)에 의해 ‘정밀기계 및 전기공학 워크숍(Workshop for Precision Mechanics and Electrical Engineering)’으로 설립됐다. Robert Bosch GmbH의 특수한 지배 구조는 보쉬 그룹이 장기 계획 수립 및 미래 대비를 위한 사전 투자가 가능하도록 기업 경영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Robert Bosch GmbH의 지분 94%는 자선재단인 로버트 보쉬 재단(Robert Bosch Stiftung GmbH)이 갖고 있다. 나머지 지분은 Robert Bosch GmbH와 보쉬 가족이 소유한 기업이 갖고 있다. 주주 의결권의 대부분은 신탁 법인 로버트 보쉬 신탁회사(Robert Bosch Industrietreuhand KG)가 갖고 있다. 경영 기능은 신탁 회사가 행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sch.co.kr

연락처

로버트보쉬코리아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이사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로버트보쉬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