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성료

장애인복지 분야의 딥 다이브(Deep Dive) 강연 ‘누림아카데미’

자기주도의 개념과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4월 24일 14시부터 16시까지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누림아카데미는 장애분야에서 함께 고민해야 할 주제에 대한 딥 다이브(Deep Dive) 강연으로,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누림아카데미는 강연과 토크콘서트 등 총 2부로 구성돼 진행됐다.

1부는 삼육대학교 윤재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자기주도의 개념과 사람중심의 자기주도예산 방향성’에 대한 내용을 강연했다.

이어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누림센터 이정주 센터장이 참여해 ‘개인예산제’의 현황과 장애인복지 현장에서의 대응방안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논점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참여자들이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다뤄졌다.

이와 관련 누림센터는 누림아카데미 참석자들이 다양한 국외사례 등 장애인의 개인예산제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됐고, 누림아카데미를 통해 장애인복지 변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고 밝혔다.

‘2023년 제1차 누림아카데미’는 누림센터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장애인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와 깊이 있는 내용으로 누림아카데미를 기획·개최할 계획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