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평가 및 분석 서비스인 폴라리스 리포트 출시

실제 해양 상황 동안 기상학 및 해양학 데이터를 사용하는 항해 평가 및 개선 제안과 CII 평가

2023-04-25 16: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 기상 협회(JWA)는 2023년 4월 21일부터 폴라리스 리포트(POLARIS Report) 선박 평가 분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JWA 폴라리스 시리즈 기상 및 해양 기상 데이터 서비스의 폴라리스 포캐스트(POLARIS Forecast) 및 폴라리스 힌드캐스트(Hindcast) 서비스를 인마샛 글로벌(Inmarsat Global Limited)에서 제공하는 플릿 데이터(Fleet Data) 서비스에서 확보한 선박의 운항 데이터와 결합하는 서비스이다.

폴라리스 리포트는 기상학 및 해양학 데이터와 선박 운항 데이터를 사용해 선박의 연료 소비량과 추진력을 평가하고 분석한다. 이 평가는 ‘탄소집약도 지수(Carbon Intensity Index, CII)'에 사용할 수도 있다. JWA는 기상학 및 해양학 데이터를 사용해 폴라리스 리포트의 평가와 분석에 기반한 운항 효율성 개선 제안도 제공한다.

JWA는 4월 25~27일에 싱가포르의 시 아시아 2023(Sea Asia 2023) 박람회에 참여하며, 일본 전시관(B2-P01E)에서 방문할 수 있다.
https://www.sea-asia.com/en/home.html

폴라리스 리포트 서비스 설명

(1) 기상 및 해양 예보

폴라리스 포캐스트의 기상 및 해양 예보는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폴라리스 리포트는 인마샛의 고속 플리트 익스프레스(Fleet Xpress) 위성 통신 서비스를 사용해 선상에서도 스트레스 없는 데이터 수신과 디스플레이를 보장한다.

(2) CII 평가, 분석 속도 및 연료 효율성 성능

실제 해양 조건에서 선박 성능의 평가, 과거 및 현재 기상 데이터에 기반한 기상 및 해양 조건 계산 CII 및 연료 소비량 절감의 효율성을 검증하는 기타 평가 지표, 그리고 개별 항해의 상세 검증 수행이 포함된다.

(3) 기상학 및 해양학 데이터에 기반한 운항 효율성 개선 제안

실제 항해에 대한 평가에 기반해 기상학 및 해양 데이터를 활용한 관점에서 더욱 효율적인 운항을 제안한다.

일본 정부의 ‘온실가스 배출 넷제로’ 목표, 그리고 CII의 개시와 함께 운항 데이터의 수집은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JWA는 이러한 운항 데이터를 폴라리스의 고품질 기상학 및 해양학 데이터와 결합해 선박의 연료 소비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고 ESG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85191/en

웹사이트: https://www.jwa.or.jp/englis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일본 기상 협회(The Japan Weather Association)
폴라리스 리포트(법인 고객) 문의
사회 및 재난 관리부
wavedata@jwa.or.jp

미디어 문의
홍보실
jwapr@jwa.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