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세계 3대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역량 인정받아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 확장된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 1년만의 쾌거

한화큐셀의 목표·철학 담아낸 브랜딩으로 호평

뉴스 제공
한화큐셀
2023-04-26 08:11
서울--(뉴스와이어)--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가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태양광 모듈 제조업은 물론 재생에너지 개발, 분산에너지, 에너지 시스템 분야 등 전방위로 사업을 넓히고 있는 한화큐셀은 확장된 사업 영역을 반영해 지난해 4월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1953년에 독일에서 처음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에는 총 133명의 심사위원단이 1만여 개의 출품작을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화큐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의 목표와 철학을 담아내어 호평을 받았다. 한화큐셀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로고, 슬로건, 마케팅 아이템 등 다양한 디자인 전반에 효과적으로 구현해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했다는 평가도 이끌어냈다.

한편 지난해 4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한 한화큐셀은 기존의 태양광 모듈 제조업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지향점을 확고히 밝혔다. 녹색과 청색을 사용한 브랜드 컬러는 자연에서 만들어진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려는 한화큐셀의 비전을 나타내고, 그라데이션 디자인으로는 성장과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한화큐셀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한다.

웹사이트: https://qcells.com/kr/

연락처

한화큐셀
커뮤니케이션팀
최근주 프로
044-279-84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화큐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