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소 허그 체어 엘머, iF·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잇단 수상 ‘2관왕’
알로소, 암체어 ‘엘머’로 2023 iF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관왕
엘머, 사랑스럽고 감성적인 암체어로 아늑한 분위기 연출하는 특유의 아이코닉 디자인 우수성 입증
알로소, ‘디자인 씽킹’ 통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고려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 연출하는 소파 라인업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각각 독일 국제디자인포럼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알로소 허그 체어 ‘엘머’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관왕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아이코닉한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소파로서의 입지를 알렸다.
알로소 엘머는 뭉툭하고 두꺼운 네 다리와 둥근 실루엣으로 만화 캐릭터를 생각나게 하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랑스 인기 디자이너 그룹인 ‘디소뮤 가렛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발상으로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이 탄생했다. 디소뮤 가렛 프랑스 디자이너 듀오는 평소 예술작품, 음악, 제품, 자연 등 다양한 스토리와 사물에서 영감을 받아 재치 있는 디자인 해석을 선보이는 산업 디자이너로서 유명하다. 이러한 디자이너 듀오만의 유머러스한 시각이 담긴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동 문학과 만화에서 힌트를 얻어 동물을 연상시키는 듯한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허그 체어 엘머를 만들어냈다. 실제로 알로소는 사용자가 소파에서 휴식을 취하는 행태를 분석해 소파 디자인에 반영하는 ‘디자인 씽킹’ 과정을 통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엘머는 유니크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포근하고 안정적인 착석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능적인 면도 놓치지 않았다.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 소파 특유의 풍만한 실루엣을 완벽하게 살리면서도 바르게 앉았을 때와 기대어 앉았을 때 모두를 만족하는 최적의 기울기와 둥글기를 적용해 완벽에 가까운 휴식 공간을 선사한다. 마치 두 팔을 벌려 따스하게 안아주는 듯한 디자인으로 심적인 안정감과 포근한 감성을 더해주며,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해 거실, 침실,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알로소는 엘머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은 점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파의 본질적 가치인 편안함에 집중하면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감각적인 공간 인테리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소파를 다양하게 개발해 나가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로소는 지난달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알로소 팝업 전시 ‘Sense of color’에서 엘머 시리즈 ‘파파’를 최초로 공개했다.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은 허그 체어 엘머는 알로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에너지와 다양한 영감을 선사하는 알로소 소파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알로소 공식 브랜드 스토어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알로소 홈페이지: https://www.alloso.co.kr/
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연락처
퍼시스그룹(알로소) 홍보대행
KPR
박정은
02-3406-21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