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산업 협력 통해 한국 항공우주 산업 발전 도모

보잉, 첨단 생산 체계, 도심항공모빌리티, 항공우주 반도체 등의 분야에서 한국과 연구개발 협력 강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양해각서 체결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23-04-26 09:25
서울--(뉴스와이어)--보잉(NYSE:BA)은 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하 KEIT) 및 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과 산업 협력을 통해 공동 연구개발 범위를 확대하고 항공 기술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현지 시각) 밝혔다.

3사는 상용 항공기 제조를 위한 첨단 생산 체계와 도심항공모빌리티(이하 UAM), 항공우주 반도체 및 항공우주 분야 인재 육성 분야에서 협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식은 대한민국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일정 중에 진행됐으며, 에릭 존(Eric John) 보잉코리아 사장, 전윤종 KEIT 원장 및 민병주 KIAT 원장이 참석했다.

3사는 대한민국 항공우주 산업 발전과 보잉의 미래 항공우주 기술력 강화라는 공동 목표하에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협력 기회를 도출할 예정이다.

에릭 존 보잉코리아 사장은 “보잉의 항공우주 산업 전문성과 한국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급성장하는 대한민국 항공우주 분야를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한국의 항공우주 공급망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EIT는 보잉과 협력할 한국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물색하고, KIAT는 항공기 첨단 부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와 관련된 협력 분야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보잉은 15년간 50개 이상의 한국 공급업체에 40억 달러 이상 지출하는 등, 한국 내 입지를 강화하고 한국 기업들과 협력하며 항공우주 기술력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지속해 왔다. 보잉은 2019년 보잉한국기술연구센터(BKETC)를 개소하고 자율 비행, 인공지능, 항공전자공학,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리눅스, 모빌리티 플랫폼, 스마트 캐빈, 스마트 팩토리 등 전략적 기술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보잉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 기업으로 상용기, 디펜스, 우주, 안보 체계를 구축 및 생산하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 세계 인재와 협업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성 및 공동체의 영향력을 강화한다. 보잉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제고하고 안전성, 품질 및 진정성이라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천한다. 채용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잉 채용 정보: https://jobs.boeing.com/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보잉 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오지민 대리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