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GPU 클라우드 서비스 ‘빅뱅 클라우드’ 상반기 오픈

AI 프로젝트 위한 고성능 컴퓨팅 자원 수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ICT 시장 내 클라우드 키워드 성장

GPU 자원 구매 없이도 특정 기간 대여해 고성능 컴퓨팅 프로젝트에 활용 가능한 ‘빅뱅 클라우드’ 개발

뉴스 제공
이호스트ICT
2023-04-28 09:00
서울--(뉴스와이어)--챗GPT가 전 산업 분야에서 연일 주목 받게 되면서 데이터의 수집과 개발, 그리고 이와 보조를 맞출 인공지능(AI) 인프라가 필수가 됐다. 또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3D 게임 등을 위한 그래픽 기술 개발을 위해서도 병렬 연산 방식의 GPU(그래픽 처리 장치, Graphics Processing Unit) 자원은 꼭 필요한 요소다. 이처럼 AI 프로젝트를 위한 고성능 컴퓨팅 자원 수요가 높아지며, ICT 시장 내에서도 클라우드 키워드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는 클라우드 기반의 GPU 인프라 종량제 서비스 ‘빅뱅 클라우드’를 올 상반기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빅뱅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 및 연구원들은 AI와 고성능 컴퓨팅(HPC) 프로젝트를 인프라 구축 또는 운영 비용 지출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이호스트ICT의 빅뱅 클라우드는 GPU를 포함하는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가상 액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가의 GPU 인프라를 실 사용량 기반 종량제로 대여해 AI 워크로드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GPU 연산 실행이 이뤄지는 시점에 대해서만 온디맨드(On-demand) GPU가 할당돼 과금되는 구조여서 AI 개발 비용 및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개인이나 작은 규모의 사업체, 한시적으로만 자원이 필요한 경우 자체적으로 GPU 팜을 구축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한시적으로 AI 인프라가 필요하다면 GPU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 또 GPU 클라우드 서비스는 확장성 부문에서도 장점이 있다. 계속 변하는 시장 상황과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손쉽게 인프라 구성을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빅뱅 클라우드 플랫폼은 엔비디아, AMD 등 협력사에서 서버를 수급해 GPU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를 구성했다. 특히 데이터 센터 AI 서버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V100 GPU 서버를 활용하는 만큼 데이터 센터 구축 없이도 IDC 시설의 성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V100 서버는 최대 125테라플롭의 성능을 제공해 딥러닝 작업 처리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고대역폭 메모리(HBM2)가 포함돼 있어 대용량 데이터 세트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엑세스할 수 있다.

이호스트ICT의 AI 인공지능 R&D 연구소는 빅뱅 클라우드가 AI 인프라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는 자사의 메인 프로젝트로서 3년 전부터 주력해 온 솔루션이라며, 프로젝트 연산을 위해 일시적으로 GPU 인프라 자원이 필요한 때 고가의 장비 구매가 망설여진다면 빅뱅 클라우드 서비스로 원활하게 AI 워크로드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호스트ICT 김철민 대표는 “대기업뿐 아니라 스타트업, 소규모 사업체, 개인 또한 AI 맞춤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GPU 클라우드 자원을 합리적으로 제공하고 비즈니스의 선순환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새로운 기술 및 업데이트된 시장 동향을 꾸준히 파악해 완성형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R&D를 추진하겠다”며 “프로젝트 관리, 인스턴스 및 리소스 공유 등의 서비스를 고도화해 B2B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호스트ICT 소개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미주 등지에 전용 POP을 구축하는 한편 다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ehostidc.co.kr/

연락처

이호스트ICT
기획마케팅팀
김나현 선임
070-5137-44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