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인벤트, 엑스퓨전 플래티늄 파트너십 계약 체결

굿인벤트, 엑스퓨전으로 저비용-고성능 서버 공급 라인 강화

뉴스 제공
굿인벤트
2023-04-28 11:30
서울--(뉴스와이어)--굿인벤트(대표 이지은)가 엑스퓨전과 국내 판매 플래티늄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엑스퓨전 서버 공급에 나선다.

엑스퓨전은 미국, 캐나다, 독일을 비롯해 전 세계 11곳에 리서치 센터를 설립, 하이엔드 전문가를 중심으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인텔 최신 기술 및 제품을 탑재한 서버다.

가장 범용적인 대표적인 엑스퓨전 제품은 3가지다.

‘밸런스형’의 경우 다차원적인 에너지 절약 기술로 소비 전력을 아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퍼포먼스형’은 4개 고성능 CPU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티타늄 PSU로 최대 96%까지 에너지 효율 전환율을 높였다. ‘스토리형’은 초대형 로컬 스토리지(최대 44개의 3.5인치 하드) 드라이브와 4개의 NVMe SSD를 지원해 온냉 데이터 스토리지 및 고속 스토리지 미디어 요구가 충족되도록 설계했다. 또 사파이어 래피즈(Sapphire Rapids) 기반의 GPU 서버 4종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이처럼 엑스퓨전은 고효율적인 컴퓨팅 성능 실현, 동일한 구성에서 업계 대비 최대 성능 10% 향상, 최대 8%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굿인벤트 채필규 이사는 “서버를 도입하다 보면 효율 대비 비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에서 경쟁력 있는 구축 비용은 큰 장점”이라며 “일반 x86 서버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고성능을 요구하는 GPU 서버 시장에 대비해 전문 엔지니어 향상 및 기술력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굿인벤트는 앞으로 엑스퓨전의 빠른 의사결정과 신속하고 정확한 기술력 덕분에 올해 신규 고객 확보 및 엑스퓨전 서버 활성화에 큰 이바지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굿인벤트는 IT 기술 개발 분야의 핵심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메이저 서버와 스토리지, SAN 스위치 등 IT 인프라, 기업 전문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굿인벤트 소개

굿인벤트는 IT 기술 개발 분야의 핵심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IT 인프라,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엑스퓨전과 플래티늄 파트너십을 체결한 업체이며, 브로케이드 SAN 스위치도 취급하고 있다. 아울러 이런 기반을 바탕으로 e커머스,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하게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odinvent.com

연락처

굿인벤트
기획팀
김예진 이사
02-3775-04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