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 장애인 법률지원 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자립생활 중인 장애인의 권익과 인권 보호를 위한 법률지원 체계 조성

장애인 당사자의 권리에 기반한 자립적 삶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수원--(뉴스와이어)--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하 연구소)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4월 28일 ‘경기도 장애인 법률지원 체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자립생활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누림센터가 운영하는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입주인의 학대 피해 사건에 법적 보호와 지원을 위해 협업해오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하던 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자립생활 중인 장애인의 권익과 인권보호를 위해 관계를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자립생활 중인 학대피해장애인 법률 보호 및 지원 △경기도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주택 현장 자문단 사업 내 법률 자문 △경기도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인력 역량 강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누림센터는 앞으로 학대 피해 장애인의 지원체계 기반 조성을 위해 보유 자원을 공유하고, 각각의 전문성을 활용해 교류·협력할 수 있는 분야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자립전환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약 또는 장애인 복지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는 누림센터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