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요기요, 이동약자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진행

서초구 일대 휠체어 이용 가능 매장 및 편의 시설 조사

휠체어 내비게이션 앱 ‘WheelVi’ 5월 중 정식 론칭

뉴스 제공
SK행복나눔재단
2023-05-02 09:45
서울--(뉴스와이어)--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요기요(대표 서성원)와 함께 4월 28일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을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는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 프로젝트’의 하나로,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 및 외출에 필요한 ‘이동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 프로젝트는 정보 부족으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휠체어 사용자들을 위한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의 사회 변화 프로젝트다. 휠체어 외출 및 이동에 필요한 경로·장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자체 개발한 전용 앱(App)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요기요는 프로젝트 시작부터 함께하며 3년 동안 매해 후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요기요 임직원들은 장애 이해 교육을 받은 뒤 서초역~남부터미널역 일대에서 출입문, 계단, 장애인 화장실 정보 등을 직접 수집하며 이동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몸소 실천했다. 수집한 데이터는 휠체어 내비게이션 앱 서비스 ‘WheelVi’에 반영돼 휠체어 사용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WheelVi는 휠체어 전용 내비게이션 앱으로 △매장 진·출입 정보 △편의 시설 정보 △길 안내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2022년 11월 말부터 베타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이달 안에 정식 론칭 예정이다. WheelVi는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는 휠체어 이동정보 시스템 개발업체 ‘LBS TECH’와 장애인 활동가로 구성된 ‘협동조합 무의’, ‘위즈온협동조합’ 등이 함께한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행복나눔재단 김선홍 매니저는 “요기요를 비롯한 기업 임직원분들이 수집에 힘써준 덕분에 WheelVi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상파일 소개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문제 해결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행복나눔재단의 사업이다. 검증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최적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변화를 만들고 있다.

행복나눔재단 소개

행복나눔재단은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SK의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 문제들 속에서 작고 구체적인 문제를 찾아, 실험을 거듭하며 최적의 문제 해결 모델을 만들고 있다.

세상파일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sang-file.com

웹사이트: http://www.skhappiness.org/

연락처

행복나눔재단
박소담 매니저
070-7601-8002
이메일 보내기

휠체어 사용자 이동 정보 제공 프로젝트 참여 문의
김선홍 매니저
070-7601-39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K행복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