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 칠레의 녹색 수소 및 암모니아 이니셔티브에 대해 삼성엔지니어링과 협력

그린 페가수스는 두 회사가 공동 개발 및 진행하는 칠레 프로젝트 중 첫 번째 프로젝트

2023-05-02 09:50
뉴욕/서울/산티아고, 칠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Glenfarne Energy Transition, LLC, 글렌판)과 계열사들은 오늘 글렌판이 최근 발표한 수소 연료 이니셔티브의 하나로 칠레의 여러 녹색 수소 및 암모니아 프로젝트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완료하기 위해 삼성엔지니어링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수소 기반 연료는 수소를 기본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온실가스를 거의 또는 전혀 배출하지 않으며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어 화석 연료에 대한 다용도 보완 역할을 수행한다.

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의 최고 경영자 및 설립자인 브렌던 듀발(Brendan Duval)은 “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은 칠레, 아시아, 유럽의 에너지 전환을 진행하는 데 필수적인 수소 연료 프로젝트에서 삼성엔지니어링과 전략적으로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칠레의 녹색 수소와 암모니아가 글로벌 탈탄소화를 촉진하고 에너지 안보를 달성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협력 계약의 하나로 개발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인 그린 페가수스(Green Pegasus)는 최대 2기가와트(GW)의 태양광 PV 설치 용량을 갖게 되며 연간 459킬로톤(kt)의 녹색 암모니아와 89kt의 녹색 수소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 페가수스는 글렌판이 여러 비즈니스와 상업 파트너를 유지하고 있는 유럽과 한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로의 수출에 주된 초점을 맞출 것이다.

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 소개

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은 뉴욕시와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텍사스주 댈러스, 파나마 파나마시티, 칠레 산티아고, 콜롬비아 보고타, 스페인 콜롬비아, 한국 서울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상장 에너지 및 인프라 개발 및 관리 회사인 글렌판 그룹(Glenfarne Group)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다. 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은 글로벌 LNG 솔루션, 재생 에너지 및 그리드 안정성이라는 3대 핵심 비즈니스를 통해 “지금 여기”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의 노련한 경영진, 자산 관리자 및 운영자들은 북미 및 남미 전역의 에너지 인프라 자산을 개발, 인수, 관리 및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GlenfarneEnergyTransition.com 에서 찾을 수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소개

삼성엔지니어링, 세계 최고의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해 고객, 사회, 인류에 기여하고자 한다. 세계 최고의 EPC&PM 기업으로서 정유, 가스 처리, 석유 화학, 인프라 및 환경 부문, 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지원해 온 삼성엔지니어링은 전문적인 타당성 조사부터 설계, 조달, 시공, 시운전, 유지 보수 및 운영에 이르는 전체 프로젝트 주기에 걸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미래의 ESG 기반 친환경 비즈니스에 대비하기 위해 삼성엔지니어링은 수처리 시설, 소각로 등의 녹색 인프라 운영 비즈니스와 에너지 최적화 및 탄소 중립을 위한 녹색 솔루션 비즈니스로 밸류체인을 확장했으며,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구 온난화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enfarneenergytransition.c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글렌판 에너지 트랜지션(Glenfarne Energy Transition)
크리스 콜(Kris Cole)
(310) 652-1411
Pro-glenfarne@pros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