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제31보병사단과 군부대 정신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신건강 서비스 통해 군 장병과 군무원의 정신건강 향상, 트라우마 예방·극복 기여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23-05-02 13:16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과 제31보병사단(사단장 오병석)은 2일(화) 오전 10시 제31보병사단 사령부에서 ‘군 장병과 군무원의 마음·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부대 내 트라우마 예방을 위한 심리평가를 실시하고, 군 장병과 군무원을 대상으로 한 심리상담과 심리지원을 통해 군부대 종사자의 정신건강 증진 및 관리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앞서 국립나주병원 호남권 트라우마센터는 군 장병과 군무원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올해 1월~2월 제31보병사단 96여단과 함께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운영(4회, 총 83명)해 군 장병 마음건강 평가 및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국립나주병원은 군부대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공공기관 협력의 일환으로, 제31보병사단 전 장병과 군무원에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군부대 트라우마 예방 및 위기 개입을 위한 평가와 심리상담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심리 지원 △군부대 마음돌봄 및 재난 정신건강 인식개선 정보 제공 등이다.

윤보현 국립나주병원 원장은 “군부대 종사자의 심리 평가와 심리 지원을 통해 정신건강 위기 신호를 확인하고, 조기에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군부대의 정신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며 책임운영기관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195병상의 입원 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불안장애 클리닉,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클리닉, 노인 정신건강 클리닉 등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해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 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 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지역 공공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2015년~2018년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기획운영과 기획홍보팀
이지윤 주무관
061-330-772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국립나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