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동체 인문학’ 운영
1차 강연은 모종린 교수가 행복을 위한 삶의 방식에 대해 강연하며, 5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탐방은 한문화특구로 지정된 은평한옥마을 내 미술관, 문학관, 박물관을 방문해 지역의 역사, 예술 문화를 함께 탐방한다. 나만의 목가구(소반) 만들기 체험이 포함됐다. 탐방의 경우 1차 강연 참가자를 우선으로 접수받는다.
2차 강연은 이준형 강사가 철학자에게 배우는 삶을 지탱하는 태도에 대해 강연하며, 6월 13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후속 모임은 ‘공동체’라는 주제에 걸맞게 도서관에서 만나는 이웃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며, 두 달간 진행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공동체 인문학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도서관이 지역 주민이 서로 알아가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소개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장은비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341-6400(내선 5번, 문화홍보)
이 보도자료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